레시피 - 뉴 루비코믹스 6
시미즈 유키 지음 / 현대지능개발사 / 2004년 12월
평점 :
절판



 표지를 딱 본 순간 등장 인물의 연령대가 팍 하고 낮아질거란 생각은 했다. 그래도 고등학생이려니 생각했는데.. 아뿔사, 중학생!?
옆에 있는 청년은 잘 생긴데다가 모델 출신이다. 즉 키도 크고 몸매도 좋고, 게다가 요리도 잘 한다. 그러나 알고 보면 변태!?

<레시피>는 설정이 하도 재미있어서 많이 웃었다.
사실 레시피의 뜻이 조리법이란 건데, 여기선 꼬마 코우를 잘 조리해서 나중에 맛있게 잡아 먹으려는 조리법이란 의미였다. 어찌나 웃었던지... 사실 대놓고 에로한 장면은 없지만, 또 은근하게 사람의 시각을 자극하는 장면이 많다고 했다고 할까.

게다가 반항기의 청소년답게 자신의 의사나 감정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는 코우를 들었다 놨다 쥐락 펴락하는 카이야에겐 내 두 손 다 들었다. 하지만 카이야는 변태과라도 앗.. 징그러워... 가 아니라 은근히 귀엽네... 란 말이 더 잘 어울리는 캐릭터인 듯 하다.

<죽어도 좋아>는 왠지 영화 제목을 연상시켰는데, 레시피에 나온 코우의 삼촌 유우진과 그의 연인의 이야기이다. 성욕 과잉의 연인 준이치를 위해 몸을 혹사하는 유우진. 사실 레시피에 나온 유우진의 이미지가 별로 였기에 그놈 좀 더 당해라. 넌 그래도 싸... 라고 말하고 싶었지만 다크서클까지 생기고 결국 쓰러져서 병원에서 링거를 맞는 모습을 보니.... 좀 안됐다란 생각도 든다.

총 3커플의 단편이 실린 이 책에서 유일한 성인 커플이라 에로함의 수위가 좀 높았다고나 할까.
어쨌거나 난 성인 커플 쪽이 좋다.

<내가 좋아하는 아저씨>와 <내가 아주 좋아하는 아저씨>는 2편인 <죽어도 좋아>에 잠시 등장하는 의사 샘 스기하라의 이야기이다. 거리에서 당돌하게 '아저씨 날 주워줄래요?'라고 말하는 소년의 등장. 무슨 길고양이도 아니고, 아이를 줍냐..... 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이게 BL물에서 은근히 많이 등장하는 설정이다. 나도 요런 설정을 좋아하고...

스기하라의 모습을 보니 은근슬쩍 이 아저씨 숨겨진 쇼타콘아니었나.. 싶은 생각도 들었다. 그러나 그 소년의 정체가 드러났을 땐 사실 깜짝 놀랐다. 약간의 짐작은 있었지만... 
하지만 스기하라의 의외의 모습 -스기하라가 산부인과 의사가 될 결심을 한 장면 - 에선 좀 뭉클했다.

이 단편에서는 조연들의 역할이 무척이나 크다. 특히 스기하라의 두 형님이 나왔을 때, 난 웃음이 마구 터져버렸다. 병원내 사무실도 그렇고 두 형님과 함께 있는 스기하라는 야쿠자 조직의 우두머리들이라고 해도 완벽히 믿을만한 포스를 내뿜었기 때무이다.  

세 커플 모두 뭐랄까, 그다지 이상적(?)인 커플의 모습은 아니지만 아무 생각없이 즐겁게 읽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시미즈 유키의 다른 책인 러브 모드나 ZE도 재미있지만 요런 감각적인 단편도 꽤 괜찮다는 생각이 든다. 게다가 시미즈 유키의 남자들은 멋지니까. 섹시하니까, 시각적인 즐거움도 배가 된다. 울적할 때 한번씩 들춰 보면 왠지 내게 웃음을 가져다 줄 것 같은 그런 책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