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coy 길 잃은 새 - 러쉬노벨 로맨스 201
아이다 사키 지음, 나라 치하루 그림 / 현대지능개발사 / 2009년 2월
평점 :
품절


 2권 역시 야스미와 히노, 나기와 카가야의 이야기가 교차진행되지만, 히노와 나기사이에 있던 비밀스런 과거의 일까지 드러난다.
뒤로 갈수록 점점 더 깊은 과거로, 점점 더 어두운 비밀이 드러나는데, 솔직히 말해 히노와 나기 사이에 있던 일은 믿을 수 없을 만큼 어두운 일이었다.
현재에게 좀더 과거로 거기에서 더욱더 과거로, 둘의 어린 시절까지 올라가는 이야기는 무척이나 흥미로웠지만, 무척이나 안타깝기도 했다.
게다가 히노와 나기가 함께 있을 때 벌어진 일은 또한 야스미와도 관련이 있었다.

전직 경찰, 아니 현재도 경찰 신분이면서 자신의 신분을 속이고 히노의 곁에서 잠복 수사를 했던 야스미, 본명은 야스하라 히로시. 야스하라는 십여년전 벌어진 백화점 폭파사고로 부모님을 잃었다. 그 볌인이 바로 히노와 나기였던 것이다. 그러나 둘은 단지 심부름을 했을뿐, 실제로는 그들이 벌인 일은 아니지만, 관련은 있었던 것이다. 그후 나기는 그 일에 염증을 느끼고 히노와 오우의 곁을 떠나 야쿠자가 되고, 히노는 오우의 이름을 물려받은 프로 킬러로서 살아갔던 것이다.

모든 진실을 알게된 야스하라(야스미)에게 남은 선택은?
모든 걸 알게 되었으면서도, 히노를 증오하면서도 히노를 필요로 하는 야스하라. 그는 결국 히노의 곁에 있는 걸 선택했다.

한편 나기는 코진회 전회장의 살인범을 추적하던 중 그가 과거 자신이 저질렀던 폭파 사고의 피해자인것을 알고 갈등한다. 나기와 히노의 모든 접점이 드러나고, 나기의 복수도 종지부를 찍는다. 그것을 지켜보는 카가야는 나기의 위태위태한 모습에 안타까워하는 한편, 나기에 대한 마음은 더욱더 깊어진다.

현재와 과거가 교차하고 묻혀졌던 비밀이 드러난다.
그 뒤에 숨어 있던 건 깊은 어둠.
진실은 두렵지만 진실을 끌어안고 살아가기로 한 남자들.

뻔한 스토리가 아니라 시종일관 긴장감 있게 진행되는 이야기에 푹 빠져들었다. 게다가 나라 치하루의 그림은 얼마나 멋진지. 지루할 틈 하나 없이 매끄럽게 진행된 이야기는 아이다 사키의 스토리 텔링이 얼마나 멋진가를 보여준다.

이 소설과 연관된 작품이 S라고 하는데, 그 책도 얼른 읽고 싶다. 특히 Decoy 시리즈에 잠깐 등장한 무네치카와 사토의 이야기가 어떻게 펼쳐질지 무척이나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