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에게도 사랑 받을 수 없어 - 뉴 루비코믹스 451
야마다 유기 지음 / 현대지능개발사 / 200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야마다 유기를 처음 만난 건 해적판 동인지를 통해서였지만, 제대로 시작한 건 마지막 문 시리즈였다. 선이 굵은 남자들이 대거 출연하고 내가 좋아하는 리맨물이라 그런지, 난 곧 야마다 유기가 그려낸 만화속에 푹 빠져 들었다.

<누구에게도 사랑받을 수 없어> 역시 내가 사랑하는 리맨물.
이 속에는 두 커플이 나오는데 하나는 대학 동기 사이인 쿠사카와 이이지마이다. 쿠사카는 고서점 주인이자, 체코 문학 번역가로 활동 중이며, 이이지마는 출판사 영업직원이다. 대학 다닐때 부터 갈등이 많았던 두 사람. 두사람은 성격이나 취향조차 확연히 달랐다.

마이 페이스에 지독하게 쿨한 모습이 여자들에게 인기가 많았지만, 정작 본인은 주위에 신경을 쓰지 않을 뿐더러 여자에게는 아예 관심이 없는 쿠사카 카즈히로.

열혈 청년이지만 세심한 성격을 갖고 있지만, 쿠사카와 재회하기 전까지는 노말로 살아왔던 이이지마 마사후미.

두 사람의 공통점이라면 둘 다 남자란 것과 감정 표현에 서투르다는 것 정도일까.

그런 두 사람은 체코 작가의 문학 작품을 번역하는 일을 계기로 조금씩 가까워져 간다. 대학 시절과 좀 달라진 게 있다면, 대학시절 쿠사카와 갈등을 빚던 이이지마는 주먹이 앞섰지만, 이번엔 입술이 앞섰다????

사실, 이이지마가 쿠사카와 일으켰던 갈등은 자신의 취향이 어떤 것인지를 몰랐기 때문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하여튼 그렇게 두 사람의 연인으로서의 역사는 이루어졌다. 다른 내용으로 미루어 짐작컨대, 쿠사카는 이이지마에게 예전부터 마음이 있었을지도 모르겠지만...

중간에, 쿠사카의 옛남자(?)가 나타는 설정도 있지만, 쿠사카의 성격 자체가 이리 휩쓸리고 저리 휩쓸리는 갈대같은 성격이 아니라, 딱 잘라 거절하고 넘어가는 게 무척 마음에 들었다고나 할까.

어찌보면 쿠사카는 츤데레쪽이고, 이이지마는 데레데레 경향이 있는데, 의외로 그게 죽이 잘맞아 둘이서 연애하는 것을 보면 참 알콩달콩 귀엽고 예쁘다. 특히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에피소드에서 쿠사카가 보여준 행동력에 박수를~~~~~

내가 쿠사카 X 이이지마 이야기를 주욱 했지만, 사실 내가 더 좋아한 커플은 우에노 진야 X 하세가와 테츠시 커플이었다. 둘다 장신에 어찌나 잘생겼는지... 보는 내내 흐뭇했다. 작가님은 하세가와를 공으로 할지 수로 할지 엄청 고민했다고 하지만, 일단 작화상으로는 한눈에 딱 봐도 하세가와는 공 타입이다.

극구 노말임을 강조하던 하세가와였으나, 자신의 마음 속에 꽁꽁 싸매고 봉인해 둔 기억의 파편을 찾아 낸 우에노 진야에게 결국 마음을 허락하는 하세가와. 두 사람의 이야기가 좀 적은 분량이라 안타까웠지만, 그래서 급진전되는 관계가 아닐까하는 생각도 잠시 들었지만, 맨 마치막 페이지의 우에노 진야의 마음 속 비밀을 보고는 오호라..그런 사연이 있었구나 하고 크게 끄떡끄떡 했다나 뭐래나.

멋진 남자들의 멋진 사랑이야기.
리맨물은 역시 이 정도는 되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만든 <누구에게도 사랑받을 수 없어>
주인공들의 갈등 양상의 모습은 거의 없고, 순조롭게 흘러가는 면은 있지만, 분량에 비해서 절대로 지루하지 않았다. 리맨물 취향이신 분들께 강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