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hristmas Cat: A Christmas Holiday Book for Kids (Paperback)
Efner Tudor Holmes / Harpercollins Childrens Books / 2002년 10월
평점 :
품절



이 책을 고른 이유는 단순하다. 영어책이긴 하지만 유아동 도서고 또한 내가 좋아하는 고양이 이야기이니까. 그리고 크리스마스가 가까워지니 요런 책을 한번쯤 읽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책을 배송 받고는 살짝 놀란 것도 사실이다. 생각보다 책이 엄청 얇았다. (^^)
그러나 책은 그 부피에 그 내용이 비례하는 것은 아니다. 작고 얇은 책이지만, 그 속은 너무나도 예쁜 이야기와 예쁜 삽화로 가득 채워져 있었기 때문이다.

가족이 이사를 가면서 버려진 작은 회색 고양이는 크리스마스 이브 혹독하고 매서운 추위의 숲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안간힘을 쓴다. 겨울 숲은 작은 생명에겐 너무나도 위험한 곳이다. 추위, 식량 부족, 그리고 작은 동물을 노리는 포식자까지. 그런 숲에서 작은 고양이는 몸을 숨기고 있다.

한편 숲 저편에 있는 작은 오두막에선 크리스마스 준비가 한창이다. 꼬마 네이트와 제이슨 그리고 그의 부모로 구성된 네가족은 크리스마스 장식 쿠키를 만들고, 마리아와 아기 예수의 요람을 만드느라 한창이다.

그런 와중에 동생인 제이슨은 이런 혹독한 날씨에 산타 클로스가 정말 와줄까를 걱정하고 있다. 귀여운 아이들의 모습과 산타클로스가 혹시 안올까 걱정하는 제이슨의 모습은 너무나도 귀여웠다.

특히 인상적이었던 것은 숲속의 작은 동물들을 위한 선물이었다. 네이트와 제이슨의 아빠는 썰매에 동물들에게 나눠줄 식량을 가득 싣고 숲으로 향하는데, 그 모습이 완전히 산타 클로스의 모습이었다. 게다가 방울까지 딸랑딸랑 울리면서.



숲속 동물들이 썰매에 다가갔을때 작은 회색 고양이도 그곁으로 간다. 그리고, 아빠에게 발견된 회색 고양이는 그들의 집으로 가게 된다.
크리스마스에 이 작은 회색 고양이에게 따뜻한 가족이 생긴 것이다. 크리스마스의 기적처럼.



이 동화는 크리스마스에 정말로 잘 어울리는 이야기이다.
크리스마스하면 떠오르는 빨간색 표지속에 몸을 웅크리고 잠든 회색 줄무늬 고양이.
그리고, 크리스마스의 기적.

이러한 따뜻한 이야기가 타샤 튜더의 그림과 만나 더욱더 풍성하고 따뜻한 느낌을 주는 책이 되었다. 아이들에게 읽어 줘도 좋을 책이지만, 어른인 내가 봐도 너무나도 따뜻하고 감동적인 동화책이었다.

크리스마스의 기적이 모든 생명들에게 골고루 나눠지길 기원하며...

 본문이 끝난 후, 네이트와 제이슨이 만들었던 진저브레드 동물 쿠키 재료와 만드는 법, 쿠키를 장식해줄 화이트 프로스팅 재료와 만드는 법이 나와 있으니, 이것을 직접 만들어 트리를 장식해 볼수도 있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