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달리는 소녀
츠츠이 야스타카 지음, 김영주 옮김 / 북스토리 / 2007년 6월
평점 :
절판



 시간을 달리는 소녀는 애니로 먼저 접했다. 그리고 나서 책을 읽게 되었는데..
설정은 비슷하나, 애니의 내용이 많이 추가되었다.
즉, 책은 굉장히 간결하다.

그리고 애니에서 둘이 헤어지는 장면은 노을이 지는 강변이었는데, 책은 과학실이다.
애니쪽이 좀더 로맨틱헀을지도... 모르겠다. (笑)

나는 아직도 기억난다.

"미래에서 기다릴게. 꼭 기다릴게.."

뭐랄까. 이 대사를 보면서 가슴 한구석이 지끈..하는 느낌이었다.
아릿한 아픔이랄까...
분명 좋은 감정은 아니었다.
기대의 감정도 아니었다.
뭉근한 슬픔이었다.

책 역시 그랬다. 이 문장을 보는 순간 다시 가슴한구석이 저려왔다.
미래..
도대체 어디쯤에 있을 미래일까?
도대체 얼마나 먼 미래일까?
상상도 할 수 없을 만큼의 시간이 흐른 미래일까....

미래에서 기다릴게...
속절없는 기다림...
그러나, 반드시 널 알아볼거라는.... 한 마디.

이 책은 벌써 세번을 읽었다. 그래도 자꾸만 손이 가는 건 왜 일까..
이미 지나버린 시절에 대한 아련한 그리움일까..
이제 두번 다시 돌아오지 못할 그때에 대한....

역시, 시간을 달리는 소녀를 읽으면 감상적이 되어 버린다.
늘...

악몽의 경우는 굉장히 참신한 느낌이었다.
특히 요시오가 밤에 보는 괴물 혹은 귀신의 정체를 알았을때는 아아. 어린아이에게는 이런게 가능한거구나.. 공포란 과연 이런것이구나.. 하는 느낌..
짧지만, 재미있는 단편이었다.

The other woeld의 경우 소재가 특이한 편이다. 그리고 분량도 굉장히 짧다.
이 세상은 하나의 세계로 이루어진게 아니라 똑같은 시간대에 다른 세계가 존재한다는 설정이다. 우리는 다른 세상을 꿈꾸기도 하지만, 결국 가장 좋은 건 자신이 현재 살고 있는 이 시간, 이 세계가 아닐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