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의 이름은 유괴 - g@me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권일영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사실, 내가 히가시노 게이고(東野圭吾)라는 작가의 작품은 여태 읽어본 적이 없다. 작가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읽으며, 아하.. 이 사람이구나! 하고 놀란 부분은, 내가 이미 영화로 본 비밀(秘密)의 작가란 것이었다. 


비밀은 우리나라에서도 영화로 개봉된 그 비밀이 맞다. 히로스에 료코주연의...
엄마와 딸의 영혼이 뒤바뀐다는... 그 영화를 꽤나 재미있게 봤고, 주제곡도 좋아하는지라...
아직도 기억난다. "사랑하기 때문에, 비밀입니다."
그리고, 턱을 쓰다듬는 부분... 아아... 그때의 그 감동이....

음.. 이야기가 또 샜다.

이 책은 단숨에 읽어내려갔다. 그리고, 꽤나 만족스러웠다. 원래 내가 추리소설이나 서스펜스, 미스터리 작품을 즐기기도 하지만, 일본 추리 소설은 별로라는 생각을 갖고 있던 내게 생각의 전환점을 준 작품이기도 하다. 

일본에서는 g@me라는 제목으로 영화가 만들어졌고, 무려 후지키 나오히토(藤木直人)와 
나마에 유키에(中間油紀恵) 가 주연이다.  


사실.. 유괴라는 소재가 즐거움이나 재미로 연결되지는 않는다. 그러나, 이 작품은 뜻밖에도 가해자와 피해자가 공범이다. 그리고 그걸 게임으로 생각한다. 아, 발상의 전환!

그러다보니 가해자(유괴범)과 피해자 가족사이에 나타나는 긴장감부분은 별로 없다. 대신 랜섬(ransome, 몸값)을 어떤 식으로 받느냐, 경찰의 추적(사실은 없다)을 어떻게 따돌리느냐, 피해자 가족과 어떤 식으로 접촉하느냐에 중점이 두어진다.

사실... 책을 2/3정도 읽었을때. 이 책의 트릭을 알아버렸다. (ㅋㅋㅋ)
그러나, 그래도 재미있었다고 단언한다. 특히 사쿠마의 머리 회전은 매력적일 정도로 뛰어나다. 유괴범이지만... 굉장히 똑똑한 유괴범이었다. 그리고.. 숨겨진 공범 한사람.. 이건 내가 생각지도 못했던 부분이었다.. (음.. 대단해...)

즉, 작가가 얼마나 치밀한 계산을 하며 이 책을 썼는가를... 알게 해주는 부분이 사쿠마 순스케와 가쓰라기 가쓰토시의 심리전 부분이다. 그리고 진정한 피해자와 가해자는 누구인지, 게임의 결말은 어떤 식인지...
그 부분에 대해서는 책을 직접 읽어 보시라.
결론을 다 아는 추리소설만큼 재미없는 건 없으니까.

오랜만에 보는 추리 소설이었고, 즐거운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