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전의 비밀 - 일지단학신서 5
이승헌 지음 / 한문화 / 1992년 2월
평점 :
절판


※ 이승헌 시리즈

[책속의 세상 소식받기] >> https://story.kakao.com/ch/bookinworld

스토리 채널 책속의 세상, ˝상단전의 비밀˝ 책읽은 느낌

▶ 책을접하게된계기 ◀

일지선생님 의 책을 모두 모으고 있던 중에 선생님의 책중에서 한번도 본적없던 것을 우연히 발견하여서 사게 되었다.

▶ 책후기 ◀

`참으로 어려운 책이다` 라는 생각이 듬과 동시에 끌리는 책이다. 예전에 한번 읽었엇지만 사실 다시 이 책을 읽는다는 것은 쉽지 않았다.

책에는 상단전에 관한 이야기가 나오지만 그것은 뭔가를 수련해서 어떤 능력을 얻는다는 것을 자랑하듯이 낸 책이 아니다.

좋은세상 을 만들기 위한 해결책이 상단전을 수련 함에 있을 뿐 사실 이 책의 핵심은 앞으로 올 정신문명 시대의 해법중에 하나로 상단전을 완성 시키는 것이라 생각하고 그에 관하여 낸 책이다.

처음 책을 내게된 계기는 어렵지 않지만 내용을 들어가면서 부터 좀 어렵다 생각하는 이야기들이 펼쳐진다.

만약 이러한 분야에 전혀 관심이 없다가 호기심에 펼쳐본 사람이라면 `우와~!` 하며 ˝이런 상상력을 발휘할 수도 있구나!˝ 하며 공상과학영화 에서나 나올법한 이야기라고 치부해 버릴만한 내용이다.

하지만 선도수행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이승헌 선생님이 하는 이야기들에 관심을 갖고 어느정도 접해본 사람들이라면 굉장히 욕심나는 내용이고 당장펴서 읽고 내껄로 만들어 버리고 싶은 것들이다.

하지만 그리 쉽지 않다. 책에는 신인합성인공배양법 으로 상단전을 수련해서 우리가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다는 이야기가 나온다. 그렇지만 선생님이 말씀 하셧듯이 정충기장신명 중에 먼저 정이 충만해야 되고 기가 장하고 그리고 신이 밝아야 된다고 했다.

그만큼 어느정도의 경지에 이르기까진 아직 이 책이 어려울 수 밖에 없을 것 같다.

책의 내용으론 상단전을 설명하기 전 그것이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알려주는 배경지식이 나오고 인체구조가 나온다. 혈자리와 경락 그리고 상단전에 관련된 부위들이 나오는데 솔직히 이 부분을 읽을 때는 좀 지루했다. 용어도 모르고 어렵다고 생각이 들어서인가 잘 읽히지 않았다.

그리고 수련하는 방법과 활용 그리고 궁극적 목적 또 상단전 개발 수련 체험기 등이 나온다.

얼마전 알라딘 온라인에 이 책을 검색해보니 중고 최저가가 17만원 이었다. 그걸보고 중고서점에서 이 책을 발견하고 단돈 2300원에 사게 된것이 굉장한 행운이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의 내용이 더 알려졌으면 하는 바램이 있는데 중고책도 거의 없고 가격도 저리 비싸서 다시 안나오나.. 하는 아쉬움이 있었다. 그리고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니 이번 2016년 1월에 다시 새로 출간한 것 같았다. 그런데 내가 주로 이용하거나 큰 책유통 채널 같은데서도 팔지를 않았다.

그래서 좀 아쉬움이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