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년 목 - 100년 가는 목 만드는 단 하나의 방법
정선근 지음 / 사이언스북스 / 2017년 11월
평점 :
절판


※ 정선근 교수님의 <<백년목>> 리뷰

정선근 교수님이 쓰신 백년허리, 백년운동 등이 많은 사람들에게 읽혔다는 사실을 얼핏 들었다. 운동에 관한 책 중에서도 멋진 근육을 키우는 방법의 책이 아닌 몸의 균형과 건강에 초점을 맞춘 책이 사람들에게 많이 읽혔다는 것이 왠지 뿌듯한 마음이 들었다.

그러면서 내가 기공체조를 지도할 때마다 ˝허리가 아픈데 허리에 좋은 운동 없나요?˝, ˝목이 너무 결리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라는 회원님들의 물음이 떠오르며 정선근 교수님이 쓴 책을 읽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운동을 지도하면서 몸의 주관적 느낌 등을 해석하며 지도하고 매번 본인에게 필요한 운동을 물어보는 회원들에게 구체적으로 뭔가를 제시하지 못하고 효과는 덜하지만 부작용은 없는 운동들을 소개했는데 그 알려주는 범위가 매우 쫍아 내스스로 고민이 들던 차였다. 그러던중 백년목 책을 먼저 구하게 되었고 읽게 되었다.

이 책은 목디스크에 대한 흔한 증상부터 그 원리까지 알기 쉽게 설명하면서 일상 속의 사례들도 이해가 될 수 있도록 쉽게 설명해 놓았으며 어떻게 습관을 들여야 되고 몸에 나타나는 증상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그것에 대한 원인 및 해결책까지 알차게 들어있다.

1,2,3장에서는 좋은 목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할지 목디스크에 대한 원인과 증상 그리고 흔하게 겪는 일자목과 거북목에 대한 내용, 무엇이 목디스크를 파괴하는지, 좋은 목을 만들기 위한 포인트를 알려주고 있다.

4,5,6장에서는 목디스크로 인해서 나타날 수 있는 통증의 종류와 그 원인 그리고 증상과 해결책을 제시하고

7,8,9장에서는 목디스크 수술 및 여러가지 비수술적 치료에 대해 종합해서 정리하고 장점관 단점에 대하여 이야기 해주고

10,11장에서는 목디스크를 낳게 하기 위해 운동을 할 때 좋은 운동과 나쁜 운동, 그리고 일상 속에서 지켜야 할 10계명을 이야기 한다.

이 책 하나만을 가지고 목디스크에 대해서 전문가라고 불릴 수는 없겠지만 적어도 나를 위한 백년목, 그리고 주변 사람들에게 간단한 조언등은 해줄 수 있을 것 같다.

몸의 균형을 맞추고 건강을 유지시켜 주기 위해 기공체조를 지도하는 나로써는 엄청 도움이 많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