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필요한 영어회화 베스트 패턴 66 : 주제별 핵심패턴 편 꼭! 필요한 영어회화 베스트 시리즈
박원규 지음 / 토마토(TOMATO)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회화에 관한 가장 따끈따끈한 책, 「꼭! 필요한 영어회화 베스트 패턴 66」을 받아본 것은 11월 8일입니다. 아, 이 책의 발행일이네요. 이 날 당장, 책 전체 내용을 수록한 MP3파일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책표지에 적힌 사이트를 찾아들어갔습니다. 오! 장장 325개의 음성 파일이 있네요. 그리고 책에는 패턴 문장이 녹음된 음성파일 번호까지 친절히 알려줍니다. 얼른 내 컴퓨터 English 폴더에 저장, 압축풀기를 했습니다. 첫 음성 파일을 여니, 요~런 음성이 들리네요. “Are you busy?” ‘크크! 저 안 바빠요.’ “No, I'm not.” ‘바쁜척하지 말고 꼼꼼히 영어회화 연습 좀 하려고요.’ “Aren't you tired?” “Yes, a little.” 영어회화 연습하려니 벌써 피곤해지네요.

  책을 펼쳐보니, Part1에 초간단 영문법이 실려 있네요. 품사와 문장을 설명하고, 문장의 다섯 가지 형식을 제시해 놓았네요. 문장의 종류와 시제까지 정리해 놓았는데, 각 설명 끝에는 표를 만들어 놓아서 영어문장의 구조를 한 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이 책의 장점이군요. 내가 영문법은 좀 합니다. 히히! 전공서적은 원서로 척척 읽어내거든요. 그런데 영어회화는 잼병입니다. 사실, 딸 녀석이 이번에 국제고등학교에 들어갔어요. 영어에 많이 노출시켜주어야 하는데, 기회가 쉽지 않네요. 그 녀석과 함께 한달 동안 회화연습 몰아 부쳐볼 작정입니다. Part1은 딸 녀석에게 패스하고, 곧장 Part2와 3는 함께 연습해 보겠습니다. 유형별, 주제별 패턴 연습에 충분한 dialogue가 있어, 다양한 상황을 충분히 연습할 수 있겠다 싶습니다.

  이 책은 들고 다니기 간편한 사이즈로 제작되었습니다. 한 달간 아무 때나 어디서나 듣고 입에 붙도록 따라해야겠다 마음먹었습니다. MP3 음성파일도 아예 내 스마트폰과 딸의 스마트폰에다 저장했습니다. 완벽하게 준비완료 했습니다. 이제 시작하는데, 작심삼일이 되지 않도록 마음을 다잡아 봅니다. 이 책으로 영어회화 패턴을 입에 착 달라붙게 연습하려는 모든 사람에게 그리고 내 딸에게도 격려를 보냅니다. “Way to go!”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