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초등 교과서 핵심 지식 시리즈 G5 - What Your Second Grader Needs to Know 미국 초등 교과서 핵심 지식 (The Core Knowledge)
E. D. Hirsch, Jr. 지음 / 원더앤런(Wonder&Learn) / 2012년 8월
평점 :
절판


미국초등교과서 핵심지식 시리즈는 G2부터 G5까지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영어에 한이 맺혀 욕심을 부린 것이 아닙니다. 처음 이 시리즈 G2를 접했을 때, 중학생 딸 녀석 영어공부 교재로 제격이지 싶었습니다. 문학 작품뿐 아니라, 교육의 다양한 영역인 역사와 지리, 미술과 음악, 수학과 과학의 내용들을 초등학교 수준에서 제시하는데, 회화나 문학을 넘어 다양한 영역에서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교재였습니다.

 

이 시리즈에는 교육에 대해 깊은 고민과 통찰이 담겨있습니다. 교육에 대한 공통된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미국의 비영리 단체인 Core Knowledge Foundation(핵심지식 재단)가 이 책을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초등학교 교육에서 공유된 지식이 있어야 학교 교육은 더욱 효과적이고 공정하고 민주적이 되며, 학교와 학부모 그리고 국가 간에 연대를 형성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시리즈는 초지일관 이 원칙을 고수합니다. 목차도 language and Literature, History and Geography, Visual Arts, Music, Mathematics, Science까지 변함없습니다. 그리고 G5의 역사와 지리 편에서는 르네상스와 종교개혁을 다루고 있는데, 미술 편에서도 르네상스 시대의 미술을 소개하고, 음악 편에서도 르네상스 작곡가들을 알려줍니다. 참으로 일관성 있게 통합적 교육을 시키고 있네요.

 

이 책, 단순한 영어공부 뿐 아니라 고등학문을 연구하기 위한 기초 작업으로 꼭 필요한 공통지식들을 접할 수 있게 하는 좋은 책입니다. 거의 백과사전이라 할 수 있을 듯합니다.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의 자녀를 둔 모든 학부모님들께 강력히 추천합니다. 부모님들께도 유익한 자료가 될 것입니다. 저도 이 시리즈 처음 책인 G1과 마지막 책인 G6까지 모두 구입할까 합니다. 아! 유치부 과정인 GK도 있군요. 딸 녀석 책장에 가지런히 꽂혀 있는 이 시리즈를 보면 가슴이 뿌듯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