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영어 - 스피킹용 단어모음
이시원 & 시원스쿨 교육컨텐츠 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2년 9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시원스쿨 교육 컨텐츠 연구소가 <소통> 4권을 하나로 묶은 책입니다. 소통시리즈는 1초 만에 영어단어가 나오지 않으면 아직 자신의 것이 아니라고 주장하며, 스피킹용 단어들을 반복해서 입술에 새기게 합니다. 학생시절 주로 문법공부와 책읽기에 집중했기에 영어로 말하기는 젬병인 내가 이 책에 흥미를 느끼는 이유입니다. 천개의 말하기용 단어를 알면 입이 열리기 시작한답니다. 소통시리즈는 5일을 한 주간 기본단위로 해서 Speaking Test를 해서 1초 만에 즉각적으로 튀어나오는지 점검한 뒤, 하루 열 단어 정도씩 반복하게 합니다. 그리고 한 주가 마쳤을 때, 다시 테스트 페이지로 돌아가 재도전하고 점수가 올라갔는지 확인합니다. 정말이지 회화를 위한 영어단어를 금방 튀어나올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눈물겹도록 노력한 흔적이 보입니다.

  『만화영어(스피킹 단어모음)』은 소통 시리즈 4권(모두 합하면 약 700페이지 분량)을 한권 약 300 페이지로 묶다보니, 소통시리즈의 장점인 점검하고 또 점검하는 Test 페이지가 빠졌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지 싶습니다. 대신 두 페이지에 걸쳐 만화형식으로 Test를 집어넣었습니다. 컬러만화는 동사의 현재형을, 흑백은 동사의 과거형을 복습하게 해 줍니다. 머리 좀 썼네요. 이전에 소통 시리즈 1권을 가지고 공부했는데, ‘다음 권을 사야지’ 하면서도 미루다가 이 책을 만났습니다. Day36부터 이어서 공부해 보았습니다. 다 끝나지 않았지만 중학생 딸 녀석에게 이 책을 넘겨주었습니다. 불규칙 동사의 과거형을 아직도 많이 헷갈려 하는 딸 녀석에게 더 유익하겠다 싶어서요. 물론 이 책에 붙어있는 <왕초보 말하기 1개월 수강권>도 함께 넘겨주었습니다. 기말고사까지 아직 시간이 있으니까 하루에 20분씩 투자해보라고 말했습니다.

  영어 실력은 얼마나 좋은 책을 가지고 있느냐보다, 개인적으로 얼마나 꾸준히 훈련하느냐에 달려 있을 것입니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꾸준히 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도전을 주는 좋은 책입니다. 이 책 상단에도 이런 글귀로 격려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할 수 있습니다! 결코 의심하지 마십시오. 내일은 당신만을 위한 시간입니다”(You can do it! Never ever doubt about it. Tomorrow is your time). 영어회화에 새롭게 도전하는 모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어깨에 힘 빼고 아는 것부터 입술에 착 달라붙게 해 봅시다. 모두, way to go!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