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네이티브만 아는 진짜 영어 100: 저자 직강 음성강의+전체 예문 원어민 MP3 - 수많은 구독자가 열광하는 문법 밖 영어회화
구슬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0년 4월
평점 :
Youtube에서 구슬쌤 채널을 구독하고 있습니다. 열렬한 구독자입니다. 구슬쌤은 교과서식 영어를 넘어 네이티브가 쓰는 살아있는 실전 영어를 확실하게 알려 줍니다. 그의 짧은 강의를 보고 있으면 나도 모르게 따라 해보게 됩니다. Youtube에 수많은 영어 회화 채널이 있지만, 구슬쌤처럼 똑 부러지는 설명으로 실전 영어 감각을 익히게 해주는 영상은 많지 않습니다.
‘시원스쿨닷컴’에서 구슬쌤의 영어회화 책이 나왔으니 당연히 봐야겠죠. 이 책, native가 일상에서 진짜 많이 사용하는 영어를 익히게 해줍니다. 마음에 들어도 너~무 듭니다. 총 다섯 chapter로 되어 있습니다. 1장에서는 ‘한국인에게 익숙한 영어’와 ‘자연스런 네이티브 영어’를 대조해줍니다. 상대가 고맙다고 할 때는 “You’re welcome.” 보다는 “My pleasure.”나 “It’s nothing.”이 훨씬 자연스럽습니다. 친구와의 약속은 ‘have an appointment’가 아니라 ‘have plans’입니다. 2장에서는 우리가 미처 파악하지 못한 단어의 의미를 알려줍니다. ‘work out’이 ‘운동하다’ 외에 ‘일이 잘 풀리다’라는 뜻이 있습니다. 3장도 재미있는데요. 한국인이 많이 실수하는 영어표현을 콕 찝어 지적해 줍니다. 예를 들어 허리가 아프다고 할 때, “My back is sick.” 이라고 하지 않고 “My back hurts.”라고 합니다. sick은 몸 전체가 아플 때, hurt는 특정부위가 아플 때 쓰기 때문입니다. 4장은 진짜 네이티브만 쓸 수 있는 영어 표현들을 소개합니다. 꼼꼼히 익혀두면 유용한 표현들입니다. 5장은 대화를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해주는 영어 표현들을 알려줍니다.
와 ~ 100개의 표현 중 어느 것 하나 놓치고 싶지 않습니다. 머리로는 이해했는데, 입에서 저절로 나오려면 많은 연습이 필요하겠는데요. 이 책은 실전 영어를 위해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QR코드를 통해 구슬쌤의 음성강의를 들어 봅니다. 그리고 각 표현들을 자세히 뜯어보고, 입으로 따라해 봅니다. 차근차근 진도를 나가다 잊을 만하면 Review Quiz가 있어 복습하기 딱 좋습니다. 또 Culture/Vocabulary Point를 통해 미국 문화도 배우게 됩니다. 영어다운 영어를 구사하고 싶다면, 이 책이 큰 자극과 도전이 될 것입니다. 강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