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채화로 그리는 꽃 선물박스 : 꽃 수채화 키트 세트 (기법서 + 컬러링북 + 물감세트) - 전2권 수채화로 그리는 꽃 선물
박송연 지음 / EJONG(이종문화사) / 2019년 9월
평점 :
절판


그림을 그린다는 것, 이론을 많이 배운다고 되는 것이 아니다. 실제로 자꾸 그려봐야 한다. <수채화로 그리는 꽃 선물>은 수채화를 한 번도 해 보지 않은 사람들도 선뜻 도전하게 만든다. 수채화를 위한 기본도구들과 컬러 차트를 보여준 뒤, 수채화의 기본인 물 조절 연습, 선 그리기 연습, 붓 터치 연습을 제시한다. 본격적 꽃 그리기에 들어가기 전 꽃잎 그리기와 잎사귀 그리기를 연습한 뒤 다양한 꽃들을 그려보게 한다. 무려 18종류의 식물 수채화 그림을 왼쪽 페이지에 보여주고 옆 페이지에는 혼색 차트를 제시해 놓았다. 그 아래에는 꽃, 꽃봉오리, 암술 수술, 잎사귀, 꽃을 묶은 리본, 유리병과 물 등을 어떻게 표현해야 하는지 매우 친절하게 설명해 놓았다. 수채화 전용지에 밑그림 도안이 있는 컬러링북은 독자를 수채화의 세계로 들어오라고 유혹한다.


라벤터다음에 나오는 올리브에 도전해 본다. 꽃보다 열매를 그리는 것이라 좀 더 단순해 보였는데, 실상은 여러 가지 다양한 초록색을 표현해야 해서 만만하지가 않았다. 그래도 이 책에는 친절하게 잎사귀 컬러 혼색 차트와 열매 명암 단계를 제시해 놓고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다. 그린 계열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연습과 닦아내기 기법을 통해 올리브 열매의 빛나는 부분을 표현해보는 것은 큰 즐거움이다.

 


수채화로 꽃을 그려 사랑의 마음을 전하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이 책이 제격이다. 초보자의 막막함을 속 시원하게 해결해 주는 책이다. 친절한 설명, 수채화 꽃 그리기 전 과정을 동영상으로 보면서 그릴 수 있어, 굳이 화실이나 강습소에 가지 않아도 된다. 조용히 붓을 들고 꽃을 채색하는 시간의 평화로움을 선물하는 이 책, 그림과 꽃을 사랑하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