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짜 녀석들 : 리얼영어 ㅣ 진짜 녀석들
박영진 지음 / PUB.365(삼육오)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독특하고 참신한 영어회화 책이 나왔다. 어떻게 이런 책을 만들 수 있었을까? 저자 박영진은 영어를 운전면허와 똑같다고 말한다. 운전면허 따기 전 필기시험을 볼 때 딱 필요한 부분만 배우듯, 문법은 회화에 필요한 정도만 알면 된다. 결국 필요한 것은 외국인과의 소통이다. <리얼 영어>는 영어회화에 대한 이런 저자의 생각이 잘 반영된 책이다.
이 책은 필요한 부분만 쉽고 빠르게 골라서 배울 수 있게 구성되었다. 24개의 상황을 제시하고 짧은 표현으로 구성했다(이 책 머리글에는 36개 상황이라고 되어 있는데, 실제로는 24개 상황이다). 원어민이 사용하는 리얼 표현이 2,000개나 된다. 이 책은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선택영어와 월별영어다. 선택영어는 연애, 밤문화, 호주 워홀, YOLO여행, 면접과 취업, 신입사원, 해외취업, 자기 계발이나 친구, 교환학생 등과 같은 주제들로 되어있고, 월별 영어는 1월의 새해 계획부터 시작해서 12월의 크리스마스로 끝마친다. 목차는 중요하지 않다. 본인의 관심사에 따라 골라서 학습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문어체 영어가 아니라 회화체로 리얼한 영어 표현들을 배울 수 있는 정말 실용적인 책이다.
첫 주제 ‘연애의 정석’을 펼쳐보니 리얼한 표현들이 넘쳐난다. That's a turn off(진짜 깬다), I'm down for anything(난 아무거나 좋아요), Don't date him if he plays hard to get(걔가 ‘밀당’하면 걔랑 데이트 하지마), One day trip? I'm so hyped(당일치기 여행? 완전 신남!), You wanna get laid tonight?(나랑 오늘밤 하고 싶어?), You know what? That's such a lame excuse!(있잖아. 그건 찌질한 변명이야!), 등. 교과서에는 찾아보기 어려운 리얼 영어를 재미있고 쉽게 쏙쏙 익힐 수 있다. 요즘 Pub.365(도서출판365)에서 탁월한 영어학습 교재를 많이 내놓고 있다. 출판사 홈페이지에 가면 MP3도 다운받아 볼 수 있다. 실용영어회회에 관심 있는 분에게 강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