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혜의 꿈이 무엇이든 공부가 기본이다>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이인혜의 꿈이 무엇이든 공부가 기본이다!
이인혜 지음 / 살림Friends / 201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아,시간을 쪼개서 ***하면 안될까?"

" 아니, 나하고 싶은 것 부터 먼저 할거야"

" **아, 학원숙제는 공부가 아닌데...."

" 어째서...."

" 숙제하다보면 배우게 되는것이 있는데...."

" 공부는 스스로 해야지..."


 이렇게 요즈음 6학년 딸아이와 자주 말다툼을 하게 된다. 
 아마도 중학교 진학을 앞두고 있어서 엄마의 마음이 조급해진 탓도 있지만, 아이가 친구와 자주 외출을 하고 놀려는 마음이 앞서기에 자꾸 잔소리를 하게 되었다. 그러던 찰나 『이인혜의 꿈이 무엇이든 공부가 기본이다!』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학교공부 끝나면 학원으로 달려가야 하는 요즈음 아이들의 일상이 안타깝기는 하다. 어떤 것을 해야할 때는 알맞은 시기가 있기에 자꾸 아이에게 공부하라는 잔소리를 하게 된다. 하지만 이 책속에는 조금 달랐다. 공부를 하라는 잔소리보다는 생활에서 자연스럽게 공부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해주신 저자의 어머니때문이다. 아이의 성향 파악을 잘하신 어머니는 대회를 나가는 것 조차도 스트레스 받지 않게 이끌어가는 모습속에서 나 스스로에게 자꾸 반문을 하게 되었다. 한 번쯤은 아이의 입장이 되어 보았는지......


 이 책의 저자 이인혜 또한 그런 어머니가 계셨기에, '엄친딸'이 될 수 있었던 것은 아닐까? 물론 본인 자신의 노력없이는 절대 불가능하다는 사실도 알고 있다.


 딸아이는 이제 공부를 해야 하는 출발선에 섰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초등학교 성적은 엄마의 간섭이 있었기에 가능했지만 중학생부터는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자세가 되어 있어야 본인도 덜 힘들고, 옆에서 지켜 보는 엄마의 잔소리도 줄어들테니까......


그러기 위해서는 이 책에서 말하고 있는 ' 나 만의 스타일링 찾기','성적을 올리는 공부의 노하우 만들어가기', 그렇게 하다보면 '멋진 미래를 향한 멋진 도약'을 이룰 수 있다는 점을 알고 내 것으로 만들어 가는 노하우를 배워여 갰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어지는 내용을 입력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