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아는 여자>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축구'라는 단어를 떠올리면 요즈음에는 다가오는 6월에 남아공에서 개최되는 월드컵이 생각난다. 그 다음으로는 '남자들의 운동??' 이런 생각이 든다. 하지만 [축구 아는 여자]를 읽다 보니 그런 생각이 없어졌다.
먼저 이 책의 지은이를 살펴보니 1995년 MBC 라디오 공채 리포터로 입사해 스포츠 전문 리포터로 활동하다 2002년 한일 월드컵을 계기로 MBC 라디오 '이은하의 아이 러브 스포츠' MC로 등극해 현재까지 진행하고 있으며, 여성으로서는 스포츠 전문 MC로 활약하는 첫 번째 주인공이라고 한다. 나의 입장에서는 정말 대단하다고 이야기 할 수 밖에 없다. 왜냐하면 나는 도통 축구에 대하여 아는 것이 없으니.....
하지만 이 책을 읽게 되면서 조금이라도 축구에 대하여 관심을 갖기로 하였다. 월드컵도 예정되어 있으니 조금이라도 축구에 대한 규칙을 알고 본다면 더 재미있게 볼 수 있을 것 같고, 남자가 아닌 여자의 입장에서 책을 썼기에 그다지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었다 .
찾아보기가 있어서 축구에 대한 상식이 많이 없는 내게 천천히 이 책을 활용하여 축구에 대한 규칙을 익힐 수 있게 하였고, 남아공 월드컵 가이드까지 마련이 되어 있으니 다가오는 6월에 남편과 아들한테 내가 먼저 축구에 대한 상식을 말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를 해본다.
소설책처럼 앉은 자리에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은 아니었지만 어렵지않게 축구에 한 발 다가설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