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정적 순간 / READING BOAT 1,2>을 읽고 리뷰해 주세요.
-
-
결정적 순간 - 위인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한
황근기 지음, 이동철 그림 / 글담어린이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딸아이가 미술학원을 다닐때는 -'화가', 피아노 학원을 다닐때는 -'피아니스트', 6학년이 된 요즈음은 다른 사람앞에서 자신의 의견을 말하는 것이 좋아서 '아나운서'가 되고 싶다고 말한다. 점점 성장을 하면서 자신의 꿈이 구체화 되어 가고 있는 느낌을 갖게 된다. 그런 아이들에게 자신의 진로를 생각할때 참고가 될 만한 이야기를 해주고 싶은 경우가 많이 있었다. 그런 고민을 알기라도 하는 것 처럼 딸아이의 성장에 맞추어 진로를 생각할 수 있는 책이 많이 나오기 시작하였다. 아니. 그런 고민을 안고 있기애 나의 눈에 딱 들어 온 것이 아닐까?
『위인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한 결정적 순간』
위인이라고 해서 거청한 인물이 아니라 우리 주변을 둘러 보면 쉽게 만날 수 있는 주변의 인물들,김연아, 반기문, 박태환,한비야, 안철수,힐러리 클린턴, 스티븐 스필버그 등......쉽게 들어왔던 인물들을 예로 들어가면서 그들이 어떤 계기로 어떻게 재능을 찾고, 자신이 꾸고 있는 꿈을 발전시켜 왔는지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와 더불어 소개해주고 있다.
점점 성장하면서 공부를 왜 해야 하는지, 어떤 진로를 잡아서 공부를 해야 하는지 많은 고민이 될때, 즉 자신의 재능과 진로를 생각해야 할 때,많은 도움이 될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재능, 자신이 좋아 하는 일을 찾았던 선배들의 삶을 보면서 우리 아이들도 재능을 거창하게 생각하지 말고,자신의 일상생활 속에서 자신이 좋아 하는 일을 찾을 수 있는 계기를 『위인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한 결정적 순간』 이 책이 많은 도움을 주지 않을까 생각을 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