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리더는 독서가다!
신성석 지음 / 에이지21 / 2007년 9월
평점 :
절판


열렬한 독서가도 읽어 봐야할 독서 이야기!!!

 

독서를 좋아 하는 사람 치고 위 제목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사람은 없을 듯 하다.

뻔한 내용이지 않을 까라는 생각에 책을 집어 들었으나 그것은 독자의 큰 착오였다.

이 책은 스토리 자체도 흥미가 있을 뿐더러 책을 꽤 많이 읽고 있다고 자부하는 독자에게 독서에 대한 좀더 깊은 의미를 부여해 주었다.

이 책은 책을 잘 읽지 않는 대다수의 직장인들의 전형적인 인물을 주인공으로 끌고 나간다. 이 주인공이 독서를 통해 어떻게 삶이 변하고 자신감을 갖고 살아 가는지를 생생하게 보여 준다.

독자 또한 이 책의 이야기 처럼 수많은 CEO들과 성공하고 있는 사람들이 독서를 얼마나 생활화 하고 있는지 잘 안다.

독서가들은 대학과정 까지의 학벌을 가지고 절대 자랑하지 않는다. 삶의 배움이라는 것은 평생을 걸쳐 이루어 지는 것이며 교육과정이 아니고서는 오로지 독서와 결험을 통해 배워 지는 것이다.

그러할 진데 독서를 생활화 하지 않고 어떻게 성공의 길과 삶이 발전 할 수 있겠는가.

저자는 이 책을 통해 흥미로운 이야기 거리로 독서의 중요함을 감성으로 느끼게 해 주고 있다.

독서에도 방법이 있다!!!

또한 이 책이 독자에게 주는 두번째 선물은 바로 독서를 하는 방법에 대한 것이다. 독자 또한 최소 주 2-3권의 책을 읽고 있지만 독서에 대한 정확한 개념이 없었던 것 같다.

책은 독서가들을 하수와 중급 고수로 나누어 어떻게 독서능력이 발전하고 효율적일 수 있을지를 이야기 해 준다. 책을 많이 읽는 사람일 지라도 책을 읽는데 대한 전문지식을 갖출 필요가 있는 것 같다.

생각보다 가볍게 다가와서 오랜 독서 습관을 새롭게 바꿀 수 있게 해준 고마운 책이라 생각 한다.

책을 정말 좋아하는 독자라면 꼭 한번 이 책을 읽고 가길 바란다.

또한 어떻게 생각하면서 살아가야 하는지 가끔은 답답할 때가 있다면 이 책을 통해 독서 성공에 대한 좀더 굳건한 확신을 느껴 독서와 삶을 같이 하는 사람들이 되었으면 한다.

한권의 좋은 책으로 독서가가 될 수도 있지만 이런 책을 통해 좀더 강한 독서가가 되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