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경영과 마케팅에 빠지다 - 영화 속 주인공을 통해서 비즈니스 성공 모델을 벤치마킹하다
심상훈 지음 / 북포스 / 2007년 7월
평점 :
절판


영화 경영과 마케팅을 말하다!

 

경영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 중에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참 좋은 책이 나왔다. 제목 그대로 구미가 물씬 풍긴다.


독자는 10년간 사업을 하고 있으며 영화 참 좋아 한다. 그리고 자주 본다.
독자 또한 이 책의 취지 처럼 영화를 통해 책을 통해 경영 마케팅 노하우를 항상 점검 하고 있다. 왜냐면 모든 경영자나 마케터나 등등 삶은 고달프고 영화는 휴식과도 같으니 휴식을 취하면서 일을 하는 것이니 얼마나 좋은가.
이책도 그래서인지 읽으면서 영화 2시간 보는 것처럼 후딱 읽어 나간다.

 

우연찮게 책을 읽어본지라 저자가 누군지 잘 모른다. 하지만 책을 읽고 있자니 그 많은 최신 경영서를 봤어도 이견들이 조금씩은 있었는데 이책은 전체적으로 이견이 전혀 없다.
그렇다고 누구나 아는 당연한 이야기만 하는 것 또한 아니다. 저자가 창업 컨설팅을 하고 많은 기업가들을 보아오며 강연을 하는 사람이기에 가능 한것 같다.


실패없이 성공 없고 실전 경험 없이 경영의 노하우를 이견 없이 알리기란 쉽지 않기 때문이다.

독자는 영화와 책을 볼때 한가지라도 얻는 것이 있으면 모두 만족하는 편이다. 그래서 거의 왠만한 영화도 즐겁게 보고 왠만한 책도 불만이 없다. 굳이 영화를 빗대어 경영과 마케팅을 말하지 않더라도 이책의 경영과 마케팅에 대한 생각은 아주 좋다.

특히 저자가 강조하는 " 경영자의 마인드 " 이것은 정말 사업을 계획하거나 고민하는 사람들이라면 반드시 깊이 새겨야 할 부분이다. 어떠한 작은 사업이라도 경영자의 철학이 없다면 성공이 길게 갈 수 없다고 본다.
그러한 부분에 대해서 아무리 많은 예를 들어서 설명 하더라도 이 책처럼 시각화(영화)를 통해 전달 하는 것 이상의 도구는 없는 것 같다. 그런 의미에서도 알것 다 안다는 사람일 지라도 한번은 책을 읽고 가도 손해 볼 것 하나 없다고 본다.

 

요즘 인기 있는 경영 마케팅 서적이 " 잘나가는 사람들만의 잔치 " 라면 이 책은 꺼꾸로 "초심으로 돌아가서" 대다수가 실패 할 수 있는 경영의 세계에서 실패를 최소화 할 수 있는 기본기를 다져주는 착실한 책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이책을 통해 다시 영화를 찾아 보고픈 즐거운 기쁨을 느끼게 되어 좋다.
놀랍게도 여기에 26편의 영화가 나오는데 독자는 3편 빼고 모두 봤다. 범죄의 재구성을 3번이나 보면서 어떻게 하면 경영에 적용할 것인지 고심했던 일도 생각난다. 스필버그의 영화들을 섭렵하며 아이디어를 만들어 냈던일... 아마도 저자는 고객들(독자들)의 눈높이를 잘 맞춘 성공하는 경영을 하고 있는듯 하다.

 

창업을 계획하고있는 많은 독자들에게 이 책을 권한다. 아울러 창업후 3년내 97%가 문을 닫는 다는 현실을 직시 하고 영화를 보는 것 처럼 여유와 자신감을 갖고 경영과 독서를 하길 권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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