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말하기 절대원칙 15 - 15원칙만 알면 나도 자연스러운 영어로 말한다.
강낙중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에 대해 평소에도 관심이 많고 영어를 잘하고 싶은 마음은 큽니다. 하지만 말을 하려고 하면 문법이 늘 고민이더라구요. 간단한 영어도 어떤 단어를 쓰는 것이 좋은지, 문법에 맞는지 등을 생각하다 보니까 망설여지고 입밖으로 내뱉기가 더 어려워지더라구요. 이 책은 저처럼 이런 고민을 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랍니다. 책의 제목처럼 15가지 원칙을 제시하여 이 원칙만 알면 자연스러운 영어를 하는데 어느 정도 걸림돌을 제거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저는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 15가지의 원칙을 보면서 아~ 이렇게 머릿속에 정리해 놓으면 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영어는 우리말과 다르다는 것은 너무나도 잘 알고 있는데 이 책에서는 영어가 우리말과 근본적으로 어떤 부분이 다른지를 잘 짚어내어 15가지 원칙으로 제시해주고 있어요. 우리 말에서는 '있다'라고 표현하는 부분들이 영어에서는 '가지고 있다'로 표현되기 때문에 has를 사용할 때가 많다는 것이죠. 친절하게 근본적인 차이들을 알려주고 있어서 책을 보면서 이해가 잘 되니 자신감도 생기더라구요. 우리말 표현을 소유 중심의 영어식 표현으로 고쳐 올바른 영어 문법을 적용해야 영어식 표현이 나온다는 사실을 알라고 책에서는 강조하네요.

 

사물이 사람이 소유하는 경우에 대한 설명은 서양인의 물질중심적인 사고와 관련이 있다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예문들과 함께 핵심이 되는 부분들은 파란 색으로 우리말과 영어를 표시해두어 중요한 내용들이 눈에 잘 들어오고, 짧은 문장들을 통해 하나씩 말로 이야기 해보면서 헷갈리기 쉬운 부분들을 정리하고 알아가니 좀 더 자연스럽게 영어로 말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기대하며 공부하게 되네요. 15가지 원칙을 머리에 쏙 넣으면서 우리말과 근본적인 차이를 보이는 영어에 대해 이해하고, 영어식 표현도 익힐 수 있어 점점 영어로 말하기에 자신감이 생기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