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력 실전 워크북 : 아이의 집중력, 부모에게 달려 있다
이명경 지음 / 김영사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의 집중력이 부모에게 달려있다고 하니 아이들의 집중력을 길러주기 위해서 부모가 신경쓰지 않으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어떻게 하면 우리 아이의 집중력을 길러줄 수 있을까 고민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 책은 그런 고민에 도움을 주는 집중력 실전 워크북이랍니다.

 

5살부터 10살까지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루에 30분씩 4주면 완성되는 집중력 프로그램을 담고 있답니다. 앞부분은 아이의 워크북으로 그리고 뒷부분에는 부모들을 위한 가이드북으로 되어 있어요. 가이드북 부분을 펼치니 책이 알아서 두 부분으로 분철되네요. 가이드북에는 정답과 이 책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지의 내용들을 담고 있답니다. 부모가 보관하면 될 것 같아요.

 

아이의 워크북은 크게 4가지 영역으로 이루어져 있답니다. 시각 집중력, 청각 집중력, 작업 기억력, 지속적 집중력을 기를 수 있는 부분으로 되어 있어요.

 

시각 집중력 부분에서는 구성이 같은 그림들을 찾아서 동그라미 쳐보기도 하고, 대칭이 되는 그림을 그려보기도 합니다. 과일을 보면서 암호를 찾기도 하고 그림을 들여다보면서 빠진 부분들을 찾아 그려넣기도 합니다. 청각 집중력은 말 그대로 청각이기 때문에 부모가 가이드북을 통해 질문이나 이야기들을 읽어줘야 합니다. 이야기를 듣고 질문에 답하거나 지시하는 단어가 몇 번 나오는지 어디에 나오는지를 집중해서 들으며 아이가 찾습니다. 이 부분은 아이가 부모와 함께 할 수밖에 없는 부분이라 함께 시간을 보내 좋았답니다. 작업 기억력에서는 이야기를 듣고 찾아야하는 것, 불러준 순서에 따라 사물을 찾아 번호 적기 등의 활동을 한답니다. 마지막으로 지속적 집중력에서는 기호의 숫자를 세어 적어보기도 하고, 암호를 해독하거나 지그재그를 연결하고 카드 순서를 맞추는 등의 활동을 할 수 있답니다.

 

아이 스스로가 집중해서 그림을 들여다보고 생각을 하며 문제를 해결하거나 들려주는 이야기에 귀기울이며 문제를 해결하기 때문에 집중력 강화 훈련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