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수학 전과정 절대개념 223 (2018년용) - 새 교육과정 반영
꿈을담는틀 수학 연구소 엮음 / 꿈을담는틀(학습)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에서도 개념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이 책을 통해 하게 되네요. 이 책에서는 초등학교 수학의 도형, 수와 연산, 확률과 통계, 규칙성, 측정이라는 5개의 영역으로 영역별 학습을 해야한다고 이야기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영역별로 개념을 확실하게 알아야 학년이 올라가도 비슷한 유형의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고 통합형 문제도 풀 수 있는 것 같아요.

 

이 책은 절대개념 223이란 제목처럼 초등학교에서 다루고 있는 핵심적인 개념들을 잘 정리해 놓았습니다. 특히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의 아이들에게 매우 유용할 것 같고, 4학년 이전의 아이들은 미리 배울 개념들을 접해 볼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6학년 정도의 아이들이라면 기존에 배웠던 내용들을 다시 점검할 수도 있고 중학교 과정을 대비해서 미리 꼭 알고 넘어가야 할 내용들을 짚고 넘어간다는 차원에서 좋은 것 같아요.

 

지금과 같은 방학을 이용해서 38일 정도로 계획을 잡고 계획표를 세워놓고 학습하면 될 것 같아요. 영역을 찾아서 내가 부족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도 있어 좋네요. 목차만 봐도 어떤 것들을 내가 초등학교 교육과정에서 알고 넘어가야 하나를 알 수가 있고 개념도 다지고 넘어갈 수가 있답니다. 사전처럼 내가 필요한 부분들을 찾아서 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 중의 하나인 것 같습니다.

 

 

 

각 페이지마다 잘 정리된 개념들을 통해 확실히 알고 넘어가고 문제들을 통해 중요한 개념들을 실제 문제로 풀 수 있나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매일 매일 조금씩 풀어나가면서 개념 위주로 확인해 나간다면 수학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네요. 수학을 어려워하는 아이들이라면 개념부터 다시 잡아주고 차근차근 향상시켜 나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영역별로 마무리 문제를 통해서 혼자 자신의 실력도 체크해 볼 수 있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