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력 마스터 1권 6, 7세 덧셈과 뺄셈 기초 1 - 수학에 대한 자신감 즐깨감 연산 시리즈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엮음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6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저학년 아이들에게 필요한 수학적인 부분들은 바로 연산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 책은 6-7세를 대상으로 하고 있지만 사실은 초등학교 교육과정 중 1학년에 해당하는 부분들의 기초를 마련하는데 도움이 되는 내용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1학년에는 좀 더 많은 수를 배우게 되고 두 자리의 덧셈, 뺄셈을 배운다면 이 책에서는 한 자리의 덧셈과 뺄셈을 다루게 된답니다.

 

이 책은 한 권으로 8주 동안 공부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많은 양을 학습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아이들에 지루해할 걱정은 할 필요가 없을 것 같아요. 하루에 한장씩 학습하면 두 달 정도에 이 한 권을 다 학습할 수 있답니다.

스티커도 들어 있어 아이의 학습 의욕을 좀 더 높여줄 수도 있어요. 아이들은 스티커 받는 것을 좋아하니까요. 틀린 문제를 다시 풀어서 해결했을 때는 좀 더 큰 계산력 마스터 스티커를 붙여줍니다. 틀려도 걱정이 없어요. 다시 제대로 해결했을 때 더 큰 스티커를 받을 수 있으니까요.

처음엔 개념을 이해하고, 그 이후엔 계산을 정확하면서도 빠르게 할 수 있는 연습을 하도록 도와주고 마지막엔 초등 연산을 대비하는 것이 이 책의 구성 내용이라고 볼 수 있어요. 각 페이지마다 몇 개를 맞았는지 몇 분 내에 문제를 풀었는지를 기록하고 책에 적혀 있는 통과 기준과 비교해볼 수 있어 빠르게 계산하는 연습도 할 수가 있는 것 같아요.

 

요즘엔 워낙 선행학습을 하는 아이들이 많다보니 아마도 학습지를 하고 있는 6-7세 어린이들이라면 쉽게 풀 수 있는 내용일 거란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그렇게 미리 선행을 할 필요가 있을까 싶어요. 아직 선행을 하지 않은 아이들은 오히려 흥미를 갖고 재미있게 풀 수 있을 것 같아요. 하나씩 새롭게 배운다는 느낌으로 접하면 즐거울 것 같네요.

초등학교 1학년 아이라면 학교에서 한 학기동안 배운 내용들을 이 책을 통해 다시 점검할 수 있는 부분들이 있을 정도로 초등학교 교육과정이랑 연계가 잘 되어 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