쑥쑥 몸이 자라는 운동 스콜라 꼬마지식인 6
이향안 글, 김보미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박을 많이 먹었던 동동이는 밤에 화장실을 가려고 화장실 문을 열었는데 이상한 그림자들을 발견합니다. 그건 바로 동동이의 운동기구들이였답니다. 동동이에게 먼저 다가온 것은 바로 동동이의 아빠가 사주었던 자전거였답니다. 아빠가 생일 선물로 자전거를 사줬을때 그날 두발자전거 타는 법을 아빠에게 배웠답니다.

 

아마도 그동안 동동이는 이 운동기구들을 전부 멀리했던 모양입니다. 자전거는 물론이고 훌라후프와 줄넘기, 수영 안경, 배드민턴, 야구 방망이, 축구공, 인라인 스케이트 등이 나타나 자신들이 기억이 안나냐면서 과거의 일을 동동이에게 회상하도록 하네요. 아마도 동동이가 운동을 열심히 했었다가 한동안 운동을 멀리하게 된 모양이에요.

 

 

이 과정에서 운동 기구들 하나하나의 사용법과 특징, 주의사항들을 하나 하나 들어볼 수 있답니다. 줄넘기의 경우 어떤 줄넘기를 골라야하고, 줄넘기는 방법은 물론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줄넘기 방법들이 소개되어 있답니다. 배드민턴도 잘 치려면 평상시에 셔틀콕을 많이 치고, 벽을 치는 연습을 통해 손목의 힘도 기르고 라켓 사용에도 익숙해질 수 있답니다. 인라인 스케이트를 탈 때는 지켜야할 안전수칙들이 있답니다. 비오는 날에 타지 않기, 모퉁이나 경사면에서 속도 줄이기, 보호 장비 꼭 착용하기 등이 바로 그것이에요. 이렇게 다양한 운동기구들에 대한 설명을 하나하나 들어볼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운동을 왜 해야하는지 알려주는 책이에요.

 

운동을 해아하는 것은 물론이고 그동안 컴퓨터 게임을 하느라고 잊고 있었던 운동 기구들을 통해 컴퓨터 게임보다 운동을 하라는 것을 아이들에게 전달하고 있는 책이랍니다.

정말 요즘 아이들이 공부다 게임이다 해서 운동을 등한시하고 있는데 그런 의미에서 아이들에게 운동의 필요성은 물론이고 게임만 하고 있으면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것도 알려주고 있는 책이랍니다. 다양한 운동 기구들을 통해 즐겁고 건강하게 운동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