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가 되는 과학 백과 우주 공부가 되는 시리즈
글공작소 엮음 / 아름다운사람들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에 워낙 관심이 많은 우리 딸 아이는 과학과 관련된 책이라면 다 좋아해요. 그리고 질문은 또 왜 이리 많이 하는지... 근데 저는 또 과학과 관련된 부분들은 왠지 자신이 없어서 저도 아이가 보는 과학책들을 유심히 살펴보게 되었어요. 아이에게 조금이라도 더 잘 설명해주려구요. 그런 면에서 <공부가 되는 과학 백과>는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였어요. 주제별로 아이가 궁금해할 만한 내용들을 왠만한 것들은 다 수록해놓았으니까요. 좀 더 제가 일찍 이런 책을 접했더라면 우리 아이들이 좀 더 어릴 때부터 설명도 잘 해주고 대답도 잘 해줄 수 있었겠구나하는 아쉬움이 들더라구요. 아무튼 그래도 지금이라도 만나서 도움 많이 받아 다행이에요.

 

<우주>에 대한 내용들은 그냥 쉽게는 4세 우리 막내도 가끔 물어보는 내용들도 들어있더라구요. 밤 하늘에 별이 왜 빛나는지... 그런거요. 초등학생인 우리 첫째 딸은 그런 것들 보다도 자신이 평상시 생각하지 못한 주제들이 나왔다며 더 좋아하더라구요. 새로운 것을 알게 되는 기쁨 아마도 그런 건가 봅니다.

전 사실 우주에 대해서는 별로 큰 관심을 기울여본 적이 없었던 것 같은데 요즘엔 책도 너무 잘 나와있고 아이가 우주에 대해 관심을 가질 만한 교재나 시설도 많이 생긴 것 같아서 이런 측면에서의 호기심을 풀어주기가 더욱 쉬워진 것 같아요.

밤 하늘을 올려다보며 우리가 사는 지구는 물론 우주에도 관심을 갖고 이러한 것들을 실생활과 연결지어 과학적 지식으로 발전시킬 수 있어서 더욱 좋은 것 같아요. 아이가 설명도 상세하게 나와 있고 사진들도 적절하게 섞여 있어서 혼자 잘 봅니다. 초등학생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다 적합한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도 우리 아이가 과학을 어렵게 느끼지 않고 지금처럼 실생활과 관련지어 호기심을 가졌으면 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흥미롭게 보면서 저절로 과학적 지식도 쌓는 정말 공부가 저절로 되는 과학 백과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