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운에 맡기지 마라 - 후회를 줄이고 성공 확률을 높이는 선택의 기술
애니 듀크 지음, 신유희 옮김 / 청림출판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운이 좋은 사람들을 보면 늘 부럽고 나도 운이 좋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복권에 당첨되는 사람을 우리는 운이 좋은 사람이라고 하고 나도 그런 운 좋은 사람이 되기를 모두가 간절히 바라는 마음을 갖고 있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드네요. 

 

누구나 운이 좋았으면 하고 바라는데 이 책에서는 인생을 운에 맡기지 말라고 이야기합니다. 책을 읽다보니 운에 맡기는 것은 어쩌면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아무것도 없는데 그냥 부질없는 희망을 바라고 사는 것은 아닌가 싶은 생각에 좀 더 나은 삶을 살아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우리의 인생은 끊임없는 의사결정의 연속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크고 작은 의사결정 과정에서 나는 어떻게 의사결정을 하고 있는지를 스스로에게 계속 물어보고 살펴보게 만들어주더라고요. 책에서는 사례들을 통해 나의 경우 어떠한지를 적어보거나 생각하여 답해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좀 더 구체적으로 나의 경험을 떠올려보기도 하고 나는 어떠한지를 생각할 수 있도록 도와주더라고요. 

 

아무래도 그냥 단순히 생각해보고 넘어가자 보다는 기록할 수 있는 칸도 책에 있어서 찬찬히 책을 보며 생각하고 그 순간 나는 어떠했는지 기억을 떠올리면서 기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후회하는 일 없이 내 인생의 성공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의사결정을 잘해야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선택의 기술이 필요하다고 이 책에서 이야기합니다. 사실 저도 의사결정을 잘하는 편은 아니여서 책을 보면서 저에게 부족한 점들이 보여 어떤 점들을 보완해야하는지를 살펴볼 수 있어서 무척 좋았습니다. 

 

단순히 내용이 쭉 설명되어 있는 책이 아니여서 지루하지 않고 눈에 잘 들어오는 글씨나 표, 그림들이 책을 읽는데 한층 더 저의 사고를 유연하게 도와주는 것 같았습니다. 특히 4장에서 다루고 있는 의사결정을 위한 도구들은 좀 더 직접적으로 나의 삶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내가 노력해야 하는 부분들을 짚어주고 있는 것 같아서 꼼꼼히 읽어보았는데 무척 좋았습니다. 

 

의사결정을 힘들어하는 사람들응 위한 책이라는 책 띠지의 글귀도 눈에 들어오지만 중요한 결정을 많이 해야하는 일을 하는 사람들은 이 책이 모두에게 좀 더 나은 의사결정 기술을 터득할 수 있도록해서 실질적인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