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임팩트
이주선 지음 / 굿인포메이션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공지능에 대한 이야기는 늘 어떤 이야기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궁금하기도 하고 흥미롭기도 합니다. 이 책은 저자도 밝히고 있지만 쉽게 술술 읽히는 책은 아닙니다. 어떤 부분은 너무 흥미로운 부분들에 대한 이야기라 술술 읽히지만 어떤 부분에서는 진도가 잘 나가지 않는 면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쉬운 이야기들과 어려운 용어나 전문적인 부분과 관련된 이야기가 섞여서 같이 나온다고 해야할까요? 그래도 어려울만하면 다시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내용들도 함께 나와서 빨리 읽히는 책은 아니지만 괜찮았습니다.

 

인공지능의 출발부터 사람처럼 스스로 판단하고 움직이는 기계가 나오기까지의 이야기를 비롯해서 제가 특히 관심이 많은 사람과 필적할 인공지능은 어떻게 출현하는지 3장에서 다뤄지는 이야기가 흥미로웠습니다.

 

우리가 인공지능에 관련된 이야기를 할 때 빼놓지 않는 것이 날로 발전하는 과학 기술로 인해서 인공지능이 좀 더 인간과 비슷해지고 심지어 인간을 뛰어넘는 인공지능이 이용되지는 않을지 걱정스러운 부분들도 늘 함께 가지고 가는 것 같았거든요. 하지만 책을 읽으면서 이 부분에 대한 궁금증이 저 나름대로 조금은 풀렸습니다. 인간의 비효율적인 두뇌까지 복제할 필요가 없다는 것과 굳이 사람이 기계보다 뛰어난 부분을 인공지능에게 학습시킬 필요가 없다는 것이었어요. 더 나아가 인과관계를 사고할 수 있는 능력이 과연 인공지능에게 어떻게 활용할지 궁금해지네요.

 

인공지능과 관련해서 막연하게 갖고 있었던 궁금했던 생각들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던 책인 것 같습니다. 특히 인공지능이 일자리와 경제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에 대해 들어볼 수 있었던 것과 더 나아가서 인공지능이 시장과 정부에 어떤 파장을 미칠지 그리고 어떤 정책 이슈들이 있는지를 살펴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동안 제가 읽어왔던 인공지능과 관련된 책들은 조금은 가볍게 접할 수 있는 책이었던 것 같은데 이 책은 제가 미처 알지 못했던 부분들을 살펴볼 수 있는 책이었던 것 같아서 덕분에 다양한 이슈와 한번도 생각해 보지 않았던 부분들까지 생각해 볼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인공지능의 출현부터 꼼꼼하게 살펴보기를 원한다면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