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yuli의 일러스트 실력 향상 TIPS - 캐릭터 일러스트 인물 데생 테크닉
Miyuli 지음, 김재훈 옮김 / AK(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아이들을 보면서 많이 드는 생각은 그림을 잘 그리는 아이들이 많다는 것이랍니다. 저 학교 다닐 때만 해도 그림은 소질 있는 아이들 몇명만 잘 그리는 것처럼 여겨졌는데 요즘 아이들은 기본적으로 어느 정도는 다 잘 그리더라고요. 

 

우리 아이도 그림 그리는 것을 무척이나 좋아한답니다. 시간이 날 때마다 그림을 그리는데 어느 순간부터는 사람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더라고요. 좋아하지만 늘 비슷한 구도와 비슷한 모습으로 그려져서 그림을 더 잘 그리고 싶다고 늘 이야기했는데 이 책을 보더니 아이가 엄청 좋아했습니다. 

 

사람을 다양한 구도로 그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더라고요. 위에서 본 모습이나 아래에서 내려다 보는 모습, 이 밖에도 사람들을 여러가지 각도에서 보고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해주더라고요. 보통 저도 그림을 잘 못그리다보니 매번 같은 모습만 그리곤 하는데 이 책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자세하게 그림의 구도 그리는 방법이 순서대로 잘 나와 있어서 저처럼 그림을 전혀 못 그리는 초보들도 하나씩 따라하면서 계속 연습해볼 수 있게 도와줍니다. 학창 시절에도 보면 그림을 잘 그리는 친구들은 인물을 그릴 때 구도를 잡아가면서 그리는 모습을 종종 봤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림을 못 그리다보니 그렇게 그릴 필요도 전혀 느끼지 못했는데 구도를 잡는 것부터 인물을 그리는 기본이라는 걸 알게 되었네요. 저는 책을 보면서 하나씩 천천히 이것저것 따라해보면서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 우리 아이는 이 책으로 다양한 각도의 인물을 그릴 수 있다면서 책을 잘 활용하더라고요. 매번 거의 비슷한 구도의 인물만 그리다가 책 속에 나와 있는 다양한 구도와 포즈의 사람들을 그리게 되니 좋은가봐요. 

 

인물 그림을 처음 그릴 때 구도 연습을 많이 해야할텐데 그럴 때 다양한 구도로 그림 그리는 법을 익힐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책을 보면서 저 같은 초보도 따라해볼 수 있을 정도로 자세하게 나와 있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답니다. 책을 옆에 두고 수시로 그림 그릴 때 따라해보면 원하는 그림을 그릴 수 있을 정도로 놀라운 실력을 조금 더 갖추게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기대해봅니다.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 요즘 아이들에게도 이 책 한 권이면 스스로 따라해보면서 그림 그리는 기술을 익힐 수 있을 것 같아서 추천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