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대표님이 우리도 브랜딩 좀 해보자고 말했다 - 실무자를 위한 현실 브랜딩 안내서
박창선 지음 / 미래의창 / 2020년 6월
평점 :
품절




책 제목이 굉장히 긴데 브랜딩이 무엇일까 궁금하게 만드는 제목인 듯 싶네요. 평소 브랜드에 얽힌 이야기나 브랜드의 탄생 비화 등에 관심이 많은 편인데 이 책은 단순히 브랜드의 네임을 정하는 것이 아니라 로고 정하기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실질적인 실무를 이야기하는 책이더라고요. 저는 그냥 브랜드에 관심이 많이 있어서 이 책을 보며 어떻게 브랜딩해야 하는가 등에 대한 이야기를 흥미롭게 읽었는데 정말 이 분야에서 일하시는 분들에게는 훨씬 더 많은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너무나도 많은 브랜드들이 생겨나고 또 언제 있었냐는 듯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잊혀지곤 합니다. 이름만 들어도 우리가 다 알만한 브랜드들은 저절로 생겨났다고 보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노력과 이후에도 끊임없는 관리가 이루어지겠죠. 

 

브랜드가 만들어지기 전부터 시작된다는 브랜딩이 무엇인지에 대한 이야기부터 자세히 나와 있어서 이 분야에 전혀 아는바가 없다 하더라도 편하게 책을 읽을 수가 있었답니다. 현장에서 하는 모든 일이 브랜딩에 속한다니 직장에서 이런 업무를 맡는 저의 모습을 혼자 상상하며 책을 읽고 있는 제 자신을 발견했네요. 

 



책의 부제처럼 실무자를 위한 현실 브랜딩 안내서라고 하는 것이 정확할 듯하지만 직장에서 우리가 흔히 회이 할 때 어떤 방향으로 회의를 하고 어떤 내용들을 다룰지에 대한 이야기도 나와 있어서 직장인들은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회사를 만들고 운영할 때 너무나도 필수적인 브랜딩. 어떻게 하면 사람들의 기억 속에 오래 남을 수 있고 회사의 효율과 이익을 창출할 수 있을까 고민하지 않을 수 없겠죠. 실무자들이 어떻게 브랜딩 과정에 참여하고 어떻게 지속적으로 노력하느냐에 따라 회사의 존폐까지 결정 짓는다면 당연히 브랜딩이 중요하지 않을 수가 없을 거에요.

 

브랜드 독학이나 리브랜딩 등 제가 평소 경험할 수 없었던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어야 신선하고 좋았습니다. 현장에 계신 분들은 브랜딩을 이해하고 실무에 활용하는데 직접적인 도움이 될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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