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의 운동 - 당신의 몸을 바꾸는 기적의 하루 4분 홈트
가와다 히로시 지음, 이유라 옮김, 김태균 감수 / 베이직북스 / 2020년 7월
평점 :
품절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더욱 늘어나고 헬스장처럼 운동을 할 수 있는 시설을 가급적 이용하지 않다보니 운동을 더 적게 하게 되는 경향이 있는 요즘인 것 같아요. 움직이는 시간도 적다보니 살은 찌고 있는데 마땅히 할 운동도 못찾겠고 말이죠. 안 그래도 요즘 홈트 영상을 보면서 집에서 운동하는 사람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는데 직장에 다니다보니 시간을 내는 것도 여의치 않더라고요. 물론 살을 빼겠다는 굳은 의지가 있다면 어떻게 해서라도 시간을 내서 운동을 하겠지만 말이죠.

 



이 책은 같은 시간이라도 어떻게 하면 좀 더 집약적으로 운동을 하고 최대의 효과를 끌어낼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책이랍니다. 말 그대로 최강의 운동은 어떤 것인지를 이야기하고 있죠. 책의 앞부분에는 운동을 왜 해야하는지 그 중요성에 대해서 잘 이야기해주고 있답니다. 저 역시 운동 부족이기 때문에 남 일 같지 않아 운동의 필요성부터 열심히 책을 통해 살펴봅니다.

 



무엇보다도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하면 하루에 많은 시간을 내서 운동을 하는 것이 아니라 하루에 단, 4분이면 운동이 된다는 것이죠. 하루 4분만 투자하면 되는데 꾹 참고 나를 위해 이 책을 보면서 4분씩 투자해보려고 마음 먹었답니다. 1분이 45분 운동한 것과 같은 효과를 주는 운동들이 책에 잘 소개되어 있답니다.

 

특히 요즘 홈트족이 늘어나면서 운동 장비를 구입하는 경우가 많이 늘고 있는 것 같아요. 런닝머신이나 스쿼트 기구들 뿐만 아니라 소소한 운동 악세사리까지 구입이 늘어난 것 같은데 이 책에 나와 있는 운동들은 아무런 기구나 도구들이 필요없어 마음의 준비만 되었다면 바로 실행에 옮길 수 있죠.

 



책 속에 소개된 동작들은 물론 운동 생초보에게는 다소 어려울 수도 있겠지만 점차 조금씩 늘려간다는 마음으로 도전하면 좋을 듯해요. 저도 누워서 옆으로 하는 동작들은 정말 따라하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운동을 조금 하셨다하는 분들은 쉽게 따라하면서 건강도 챙기실 수 있을 것 같고요. 하루 4분만 투자해서 나의 건강을 지킬 수 있다면 마다할 이유가 없겠죠. 퇴근하고 집에 와서 4분의 시간만 꼭 확보하여 운동할 수 있도록 노력 중입니다. 장시간 운동이 힘드신 분들은 짧게 집약해서 운동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