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지 마 과학! 11 - 정신이 코딩에 정신 놓다 1 놓지 마 과학! 11
신태훈.나승훈 글.그림, 류진숙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놓지마 과학 시리즈는 우리 아이가 무척 좋아하는 캐릭터라서 언제봐도 아이가 잘 보는 책이랍니다. 이번 책 역시도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지식이 머리에 쏙쏙 들어가는 내용들로 인하여 무척 유용했답니다. 초등 교과와 연계도 잘 되어 있어 우리 아이도 무척 잘 보지만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네요.


과학에 다소 흥미가 덜 했던 우리 아이의 경우 놓지마 과학을 비롯한 이런 내용의 학습 만화로 인해 과학에 관심이 많이 생겼답니다. 과학을 다소 어려워하거나 흥미가 적은 아이들에게 이런 시리즈를 접하게 해주면 관심을 갖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이번 책은 정신이 코딩에 정신 놓다라는 부제처럼 코딩을 다루고 있답니다. 요즘 초등학생 아이들 책부터 코딩에 대한 이야기들이 많이 대두되고 있어서 저도 관심이 많은 분야인데 재미있는 놓지마 과학 시리즈를 통해 코딩에 대해 아이와 함께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답니다.


무엇보다도 재미있는 캐릭터들의 등장으로 책이 술술 읽힌답니다. 코딩과 로봇에 대한 이야기들로 4차 산업혁명이 강조되고 있는 시점에서 많이 이야기되는 부분이라 아이들에게 보여주면 딱일 것 같아요.


이번 놓지마 과학에서는 코딩에 대해 재미있게 알아볼 수 있었고 책을 통해 배운 내용들을 함께 들어있던 파워 카드를 통해 퀴즈 풀듯이 문제들을 풀어보고 답을 맞혀볼 수 있답니다. 요즘 이런 지식들을 다룬 카드가 들어 있는 책이 종종 나오는데 크기도 작고 카드 형식이라 그런지 아이가 잘 보관하고 있답니다. 이번 파워 카드 역시 아이가 애지중지하며 모아두고 저에게도 퀴즈도 내고 그러네요. 앙증맞은 놓지마 시리즈의 캐릭터들이 그려있는 카드로 인해 문제의 난이도는 물론 중요한 내용들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스스로 점검하게 해줘서 너무 좋네요.


이번 책의 부제가 '정신이 코딩에 정신 놓다 1'인데 2도 곧 나오는 모양이에요. 코딩 이야기가 다음 편에서도 더 이어질 것 같다며 아이가 벌써 기대하고 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