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손글씨 한국사 330 - 초등학생을 위한 바른 손글씨 330
큰그림 편집부 지음 / 도서출판 큰그림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을 위한 바른 손글씨 책이 요즘 들어 눈에 많이 보이는 걸 보니 아이들의 글씨를 바르게 바로 잡아주는 것이 중요하고 그것에 관심을 갖는 학부모들이 많아졌나보다 싶은 생각이 듭니다. 예전에는 중요하다고는 생각했어도 펜글씨 교본 같은 책으로 연습을 시켰던 것 같은 기억이 나더라고요.

 


이 책은 초등학생들을 위해서 바른 손글씨를 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어서 아이들로 하여금 예쁘고 바른 글씨를 쓰도록 해주죠. 그런데 여기에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다소 어려워하는 한국사 단어들을 접할 수 있게 되어 있어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

 

초등 저학년도 접할 수 있도록 선긋기 연습부터 따라쓰기, 자음과 모음 쓰기 등 기본적인 것들부터 바른 글씨를 쓰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2장에서는 본격적으로 한국사를 접할 수 있도록 단어들이 나온답니다. 시대별로 구성해 놓았기 때문에 우리나라 역사의 시작인 선사시대부터 현재의 대한민국에 이르기까지 중요한 한국사 단어들을 접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아이들에게는 다소 어려울 수 있는 한국사 단어들을 여러번 따라 쓸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그냥 그 시대에 나오는 단어들만 따라쓰는 것이 아니라 그 단어의 뜻이 무엇인지 책 아래에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어서 단어도 익히고 접하면서 동시에 그 단어의 뜻이 무엇인지까지 알게 되어 학습면에서도 너무 좋더라고요. 간단한 설명은 단어의 윗부분에 작게 표시해 놓아서 한번에 여러가지 지식을 접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답니다.

 


또한 퀴즈를 풀듯 '쉬어가기' 부분에서는 다양한 문제들을 풀어볼 수 있어 아이들의 학습욕구를 자극하는 것 같습니다. 내용에 알맞는 내용을 선으로 그어 답을 찾아본다든지 가로, 세로 낱말 퍼즐을 통해 앞에서 써본 단어들에 대해 제대로 알고 있는지 확인도 하고요.

 

정자체나 명조체로 글씨를 써보는 연습도 하고 시도 따라 써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지루하지 않으면서도 유익하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아이들의 손글씨도 바르게 도와주고 한국사에서 접하는 단어들을 시대별로 살펴보면서 그 뜻까지 배우니 정말 유익하고 일석이조 그 이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