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한자 만점의 신 만점의 신 1
김기만 지음, 김소희 그림 / 사계절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변의 지인들을 보면 아이가 어릴 때부터 한자 급수 책을 가지고 한자를 암기하게 하고 급수 시험을 치르게 하는 경우가 대다수였어요. 우리 아이의 경우는 한자 학습지 한번 시켜주지 않고 초등학교에 입학했구요. 한자 학습지도 그렇고 한자 급수 책도 그렇고 제가 보기에는 자칫 잘못하면 어릴 때부터 한자를 그냥 암기하는 과목으로 생각해서 흥미를 잃게 만들 수도 있을 것 같아 보였거든요.

 


지금은 학교에서 한자를 배우고 있는데 흥미를 느껴서인지 재미있어 하더라고요. 흥미로운 스토리로 한자를 알려주는 책도 유익하겠지만 이 책은 정말 색다른 책이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어요. 초등 한자 만점의 신이라는 제목이 한자에 자신감을 갖도록 해줄 것만 같은데, 책을 보고 나면 정말 잘 만들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거에요.

 



한반도 역사를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스토리를 구성해서 들려주고 있고 거기다가 한자도 함께 알려주고 있으니 이러한 구성은 정말 대박이다 싶었어요. 우리 역사에 대해 아직 잘 접해보지 않았거나 역사를 공부하고 있는 아이들은 이 책의 아랫 부분에 나와 있는 만화를 읽는 것만을도 우리 역사의 큰 흐름을 잡을 수 있을 거에요. 고조선부터 현재의 대한민국까지를 다루어 놓았을 정도로 큰 핵심들을 토대로 어떻게 우리 한반도의 역사가 이루어져 왔는지를 볼 수 있어요.

 

다만 아이가 너무 어려 우리 역사를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보게 된다면 작가의 위트가 더해진 만화 부분에서 실제 사실과 혼동을 할 수 있으니 이 부분을 조금 유의해야 할 것 같고, 이것을 구분할 수 있는 정도의 아이라면 큰 도움이 될거에요. 우리 아이도 처음에는 한자보다도 이 만화 부분을 재미있게 보더라고요. 이 만화 부분에도 한자가 자연스레 나오기 때문에 한자와 함께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게 해줍니다.

 

책은 각 페이지마다 한자 하나씩과 그 한자가 쓰이는 단어 그리고 사자성어가 함께 나와 있어 제목의 한자 만점의 신처럼 한자를 접하기에 유익하도록 되어 있답니다. 달달 외우기만 하는 한자가 아닌 어떤 단어가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를 함께 접하니 더 좋은 것 같더라고요. 한반도 역사와 한자를 함께 접할 수 있는 정말 유익한 책이라 마음에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