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경제 공부 - 경제 공부, 하루 30분이면 충분하다
곽수종 지음 / 메이트북스 / 2018년 12월
평점 :
품절


매일 돈을 사용하고 관리하고 저금을 하기도 하면서 경제를 접하지만 정확히 경제가 무엇인지 그리고 경제에 대해 어떤 것들은 알고 있고 내가 모르는 것은 무엇인지를 제대로 알지 못한채 살아왔네요. 꼭 알아야 할 것 같지만 몰라도 사는데 큰 지장은 없다고 생각했던 경제에 대해 이 책을 통해 조금이나마 경제 공부라는 것을 해볼 수 있었답니다.

 

하루에 30분씩 매일 공부하면 그동안 경제에 깜깜했던 사람이라도 조금씩 눈을 뜰 수 있게 됩니다. 책을 읽다보니 뉴스에서 접했거나 신문에서 접해봤던 내용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물론 그 떄는 그 뜻을 제대로 모르기도 했지만 이렇게 책에서 만나니 이해도 잘가고 좋았습니다.

 

무엇보다도 가나다 순으로 개념들이 정리가 되어 있어서 책에서 읽었지만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거나 다시 한번 찾아보고 싶은 내용들을 찾아보기가 좋았습니다. 엥겔 지수처럼 우리가 흔히 자주 사용하고 있는 용어들에 대해서 살펴볼 수 있어서 좋았던 점들도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뉴스나 어디선가 들어는 봤지만 그 뜻은 미처 알지 못했던 내용들을 이번 기회에 책을 통해 알게 되어 정말 경제 공부를 조금이나마 한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죄수의 딜레마처럼 전혀 경제와 상관이 없다고 생각했던 내용들도 책에서 다뤄지고 있었는데 경제라는 것은 딱 맺고 끊어서 이건 경제랑 상관이 없고, 이건 경제랑 상관이 있고 이렇게 구분짓기 어렵다는 것도 알았답니다.

 

이 책은 저처럼 평소에 경제에 대해 관심이 다소 없었거나 경제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쓰여진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꼭 알아야 할 경제 키워드 200개를 다루고 있는 책으로 짧은 키워드와 함께 간단한 내용들을 다루고 있어서 최소한의 경제 키워드를 익히는데 아주 도움이 많이 되는 책입니다. 저처럼 경제에 대해 다소 어려워 했거나 관심은 없었지만 꼭 기본적인 것이라도 알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 경제 공부를 하는 초보자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