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 사이언스 : 과학수사 - 범인의 흔적을 찾아라! - 와! 이토록 재미있는 미래과학상식 배틀 사이언스
이준범 지음, 주성윤 그림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미래 과학 상식을 다룬 이 책은 글로벌 인재육성 진흥협의회의 추천도서이기도 하네요. 미래 과학에 관련된 책들이 많이 출간되고 있는데 이 책은 제가 읽어봐도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을 흥미롭게 잘 풀어내고 있어 우리 아이는 물론이고 아이들로부터 호응이 좋을 것 같네요.

 

특히 과학수사는 우리 아이가 굉장히 흥미있어하고 좋아하는 부분 중 하나랍니다. 어린이 탐정단 친구들이 한솔이의 삼촌이자 과학수사대 팀장인 장영실을 만나러 가다 나돈만 회장의 저택에 도둑이 들었다는 소식을 그냥 지나치지 못하고 현장으로 가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다루고 있답니다. 도둑이 누구인지를 찾기 위해 범인이 남긴 흔적들을 찾아나가고 그러면서 과학수사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를 잘 보여줍니다.

 

오늘날에 범인을 잡기 위해 많이 쓰고 있는 몽타주 역시도 과학수사 중 하나이지요. 얼마전 아이가 직업 체험을 하는 곳에 갔다가 몽타주를 그려본 적이 있어 그런지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몽타주 그리는 것에 더 관심을 보입니다. 자기도 그려봤다면서 말이죠.

 

 

과학수사에 활용되는 장비들은 저도 드라마나 영화를 통해서 본 것 같은 것들도 있지만 용어들부터도 생소한 것들이 많은데 이 책에서 잘 소개해주고 있고, DNA를 이용해서 범인을 찾아내는 것 등도 이야기해주고 있네요. 이외에도 과학수사의 역사는 물론 과학수사의 순서까지 잘 나와 있어 무엇보다도 이 분야에서 일하고 싶어하는 아이들이라면 도움이 정말 많이 될 것 같아요. 이 직업을 꿈꾸지 않는다하더라도 과학수사가 어떻게 발전되어 왔는지, 그리고 어떻게 실제로 활용되고 있는지를 이해하는데 정말 도움이 많이 되는 책입니다. 학습만화로 되어 있어 아이들이 무척 재미있게 잘 볼거구요. 내용도 좋지만 과학수사라는 분야에 대해 학습 만화를 통해 흥미롭게 배울 수 있는 책이여서 우리 아이를 비롯한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정말 딱인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