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 시크 코바늘 손뜨개 2 - 세련되고 실용적인 코바늘 손뜨개 소품 모던 시크 코바늘 손뜨개 2
몰라 밀스 지음, 구영옥 옮김, 박진선 감수 / 윌스타일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같이 날씨가 추워지는 계절에는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을 주는 손뜨개 제품들에 눈길이 많이 갑니다. 손뜨개로 만든 제품들을 파는 곳이 의외로 주변에 많지 않아 내 마음에 쏙 드는 제품을 찾는 일이 쉽지 않은데 이 책은 평소에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소품들을 다루었다는 점에서 저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이왕이면 내가 책을 통해 손뜨개를 하더라도 내가 원하는 소품을 만드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거든요.

 

1권에서도 예쁘고 실용적인 소품들이 많이 소개된 것 같은데 2권인 이 책에서는 1권에서보다 좀 더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소품들을 다루고 있는 모양이에요. 책 속에 등장하는 소품들이 정말 사고 싶을 정도로 마음에 든다 싶었더니 세계적인 디자이너 몰라 밀스라는 사람의 작품들이라 그런가봐요. 이런 책을 만나게 된 것이 행운인 것 같아요.

 

기본적인 실과 바늘만 있으면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다양한 느낌의 질감과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소품들이 어떤 실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많이 다른 것 같아요. 책 속에서는 친절하게 초보도 따라할 수 있도록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준비물들을 소개해주고 있고, 뜨개 방법 역시도 친절히 잘 설명해주고 있답니다.

 

누구나 하나쯤 갖고 싶은 파우치, 가방, 수납 악세사리나 바구니 등의 사랑스러운 소품들과 집안 분위기를 새롭게 연출해 줄 수 있는 예쁘고 포근한 쿠션 등도 만들어 볼 수 있네요. 아무리 예뻐도 너무 어려우면 따라서 만들어 볼 엄두가 나지 않을텐데 패턴 모양도 알아보기 쉽게 큼직하고 상세하게 나와 있고 어떤 방법의 뜨개질을 해야하는지 어디서 실을 바꿔야 하는지 등등이 잘 나와 있어서 천천히 따라하면서 기본기를 잘 익히면 다음에는 분명 자신만이 원하는 패턴을 잘 응용해서 만들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