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소도시 여행 - 올리브 빛 작은 마을을 걷다
백상현 글 사진 / 시공사 / 2011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이탈리아! 이름만으로도 설레게 만드는 나라 브랜드파워에 선두다!  많은 사람들은 이탈리아로 여행을 떠나고 싶어 한다. 그리고 대부분의 유럽 첫 여행지로 손꼽히는 나라이기도 하다. 많은 문화유산이 있고 패션, 음식, 건축물 등등 여행하기에 매력적인 요소가 수도 없이 많은 나라다.

유럽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도 피사의 탑, 바티칸 성당, 로마의 휴일, 콜로세움, 곤돌라, 피자 등등 이탈리아에 대해서 알고 있는 키워드들이 무수히 많을 것이다. 시중에 나온 많은 이탈리아 여행책 중에서 소개할 책은 '이탈리아 소도시 여행' 이란 책이다.  밀라노 로마 베네치아 피렌체 등 유명 관광도시들 이외에도 책에서 소개되는 소도시들이 주는 소박한 아름다움은 유명 관광지 못지않다

 

 인상 깊은 도시는 '메테라'! 이 도시는 이탈리아 남부 바실리카타주 아펜니노 산맥의 깊은 계곡에 위치해있단다. 현재 존재하고 있는 도시라는 생각보단 그 옛날 이탈리안인들이 아직도 살고 있는 거 같은 현실과 동떨어지는 마을의 느낌이 든다. 말 테라가 특별한 느낌을 주는 이유는 바로 '동굴 거주기' 때문인데 이곳의 동굴들은 선사 시대부터 사람들이 거주했던 장소로 알려져 있다고 책에서 말해준다. 또한 1993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었고, 영화'패션 오브 크라이스트' 촬영지로 유명하다

책에 나오는 도시 중 친퀘테레는 레빈 토의 리구리아 해안에 있는 어촌 마을이다. 이곳의 이름의 뜻은 친퀘=5 이탈리아어로 5개의 땅을 말한다. 5개의 마을이 이 아름다운 해안 도시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1988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다. 친퀘 레터 5개 마을의 이름은 '리오마조레' '마나룰라' '코르니글리아' '베르나차' '몬테로소 알마로'이다. 모두 아름답지만 시간이 부족한 여행자들은 각 마을의 특색을 알아본 이후에 5마을 중 선택해서 여행해도 나쁘지 않을 거 같다.

<도로시 마무리>

이탈리아는 나라 자체가 박물관이라는 말이 있다. 실제로도 수많은 세계문화유산을 가지고 있다. 또 음식까지도 예술로 생각해서 이탈리아 사람들만의 음식에 대한 나름의 철학도 콧대가 높다. 실제로 스타벅스나 맥도날드는 이탈리아 내에서는 맥을 못 추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이것만 보더라도 이들의 의식주 문화는 고유한 특성과 자부심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다. 이탈리아 소도시 여행은 복잡한 유명 관광 도시보다 이탈리아를 더 잘 느낄 수 있는 방법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