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초등 필수 영단어 하루 한 장의 기적 - 교육부 권장 초등 필수 어휘 한 권으로 완성 하루 한 장의 기적
Samantha Kim.Anne Kim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아이들 어릴때부터 유아 영어도 많이 시작하는데 범이는 올해부터 영어를 배우기 시작했다.

주변보다 조금 많이 늦은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빠르다고 모두 좋은것은 아니라 믿고있기에 조급해하지 않기로 했다.

알파벳을 뗀 우리 아이에게 이제 필요한 것은 아무래도 영어단어 외우기!

영단어만 많이 익히고 외워도 확실히 영어 배우기 수월하기에 <가장 쉬운 초등필수영단어 하루한장의기적>를 선택해봤다.

책을 받아보니 우리 아이에게 지금 딱 좋은 수준의 책이였다.

 

책을 펼쳐보니 track1 ~  track 99의 mp3 음원시디가 들어있는데 책에 나오는 단어를 한글로 한번 읽고 영어단어를 한번 발음해준다.

이거 너무 좋다. 책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바로 올컬러에 실사가 나와 있어서 기존에 영어 공부를 전혀 해보지 않은 아이들도 책을 쉽게 이해할수있다는 점이다.  어느 페이지든 책을 딱 펼치면 사진이 먼저 눈에 들어와서 아이가 한눈에 어떤 단어, 어떤 내용을 공부하는지 금방 알아챌수있다.

책 제목처럼 하루 한 장씩 학습한다면 총 80일, 80페이지로 공부 할 수 있는데 가족, 나의 몸, 나의 집, 나의 방, 인사, 음식, 날씨 등 일상생활과 밀접하고 쉬운 내용이여서 분량을 정해주고 반복시키면 아이가 스스로 하루안에 공부하기 어렵지 않은 수준이다.

조금 아쉬웠던 점은 책에 영어단어에 대한 한글 발음표기가 되어있지 않다는 점인데, 책 속 시디가 도움이 되니 문제없다.

처음에는 하루 딱 한 페이지가 과연 영어 공부에 도움이 될까? 엄마 욕심에 한번에 두,세페이지는 해줬으면 했지만, 이제 막 영어 단어와 친해지려는 시기이니 한 페이지 안에 들어있는 8개정도의 단어가 딱 적당한것같다.

영어책에서 그림으로 일단 단어를 눈에 익히고, mp3파일로 발음을 듣고 말해보며, 단어를 손으로 풀어가는 과정을 같이 해주면 아이가 한번 익힌 단어를 오랫동안 기억 될 것 같긴하다. 꾸준히 시켜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