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부터 메가스터디 메가 계산력 3권 - 초등학교 1학년~2학년 (새교육과정) 초등 메가 계산력 3
메가스터디 초등수학 연구회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입학전부터 메가 계산력 교재가 있어서 풀어본적이 있었는데,

요즘은 학교공부와 학습지 하느라 바빠서 수학에 조금 소홀했기에 다시 메가 계산력 교재를 풀이해봤어요.

요즘 수학은 서술형으로 이해하고 풀이하는 과정도 중요하지만, 반복 연산을 충분히 해줘야 응용도 가능하니까요.

 

학습지 쌤 말씀이 초등 2학년 여름까지는 곱셈 공부를 마무리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초등2학년은 메가 계산력 3권인데, 차례를 살펴보니 두자리수 덧셈뺄셈과 세수의 덧셈뺄셈,

여러가지 수의 연산을 한주씩 풀이하고 2단부터 9단 곱셈구구를 배우네요.

 

 

 

저도 어릴때 그랬지만, 같은 두자리수 덧셈이여도 가로식보단 세로식이 더 풀이하기 수월해요.

메가 계산력 3권 첫 페이지는 두자리수의 세로식 덧셈뺄셈인데, 받아 올림 수가 있더라구요.

 

1학년때 메가 계산력을 제대로 마스터하지 못해서 받아올림이 있는 계산식은 조금 부족하긴한데,

빠르게 푸는 것보단 정확하게 푸는 연습을 시킨다고 생각하고

시간을 충분히 주어서 풀이 시켰네요.

(그래도 물론 페이지를 거듭할수록 시간단축 연습은 해줘야겠지만요.)

 

 

 

 

 

 

세로식에는 점선으로 된 표시가 있어서 받아올림수를 적거나 정확한 자리에 숫자를 적는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예상대로 세로식은 수월하게 풀었는데, 가로식에서는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하네요.

 

 

구구단은 이미 오래전에 마스터 한 상태이지만, 구구단 노래로 외웠기 때문에 아직 곱셈 개념도 부족해요.

그래도 노래를 흥얼거리며 간단한 곱셈은 곧잘 풀어내네요.

단수가 복잡하게 섞여있는 페이지는 또 조금 힘들구요.

 

 

 

 

 

단순한 연산 계산이여도 빠르게 풀이하는 날까지는 꾸준한 학습이 밑바탕 되어야겠지요.

메가 계산력은 더도 말고 덜도말고 매일 2쪽씩 분량을 정해주고 있어서 아이도 부담스럽지 않아 좋아요.

학교갔다 돌아오면 놀다가 저녁에 딱 두 페이지씩만 풀어보라고 시키고 있답니다.

 

수학 시험 점수를 몇점 맞았냐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건 꾸준히 학습하는 일이라 생각하고 메가 계산력은 계속 시켜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