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역사 속 위인들은 무슨 일을 했을까? ㅣ CQ 놀이북
오홍선이 지음, 임덕란 그림 / 엠앤키즈(M&Kids) / 2017년 1월
평점 :
절판
M&Kids * 역사 속 위인들은 무슨 일을 했을까?
아이들 위인전 많이 읽나요?
요즘은 위인전이 단순히 그 사람의 성장과정이나 업적만 달달 외우게 만든게 아니라 그 업적을 이루게 된 과정이나 노력, 리더십 등등을 읽게 만들어져서 참 재미나게 나오더라구요. 하지만 그래도 아이들에게 위인전은 정말 읽기 힘든 책이죠~ 특히 아직 역사를 배우지 않은 초등학교 저학년이라면 인물의 이름을 외우는것도 어려운 과정이 될것같아요.
그런데 예전에 정말 괜찮은 책을 발견했어요. 바로 M&Kids에서 나온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유치원때부터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노래는 (뜻을 잘 몰라도) 줄줄줄 잘 외우던 아이라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책을 보니 그제서야 자기가 외운 노래가 위인들에 대한 노래라는걸 알더라구요.
100명의 위인들의 이름과 업적이 노래순서에 맞게 잘 나왔던 책이였죠. 간략하지만 책안에 100명의 위인들 이야기가 꽉꽉 채워 나왔던 책이였거든요.
그런데 이번에는 M&Kids에서 '역사 속 위인들은 무슨 일을 했을까?'라는 책이 나왔네요.
이 책은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보다 조금 더 내용이 더해진 책이더라구요.
두 권의 책이 겹쳐지는 위인도 있었지만, 비슷한 업적을 남긴 위인들에 대한 페이지가 추가되어 한권의 책으로 역사 공부 대비하기 좋게 나와있었어요.
또, 매 페이지 컬러 그림과 함께라 아이가 지루하지 않게 공부할수 있다는게 이 책의 장점인것같네요 ^^
아이가 좋아하는 이순신 장군의 페이지를 잠깐 살펴보니, 거북선이 뒤에 배경으로 보이네요.
조선시대 당시 총으로 무장한 일본군을 대항하기 힘들었던 시기에 이순신 장군은 준비해둔 거북선으로 전쟁터에 나가 승리했다.
간단하지만, 초등학교 2학년이 읽고 이해하기 딱 적당한 내용이죠.
이순신 장군과 비슷한 업적을 지닌 위인으로는 고려시대 강감찬 장군을 소개하고 있네요. 아이가 강감찬 장군은 처음 듣는다던데, 이번에 호기심이 생긴것같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