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솝우화로 배우는 속담과 사자성어 진짜진짜 공부돼요 9
김숙분 엮음, 유남영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16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 고사성어 좋아하나요?

저희 아이는 1학년인데 한자는 좋아해도 고사성어는 어렵다고 느끼는것 같더라구요.

요근래 쉬운 고사성어 책을 두세권 흥미롭게 읽긴했는데, 무슨 뜻인지는 잘 모르겠다고 해서 찾아보니까 이렇게 이솝우화로 배울수 있는 사자성어 책이 나와있었네요. 아이가 좋아하는 속담도 나오구요 ^^

 

가문비어린이 * 이솝우화로 배우는 속담과 사자성어는 이솝 우화를 더욱 깊이 읽기 위해 이야기의 주제를 분류하고 속담과 사자성어로 한 번 더 의미를 생각해볼 수 있도록 만들어졌대요.

속담, 한자, 사자성어. 모두 알아두면 국어 공부할때 수월하긴 하지요 ~

물론 꼭 사자성어를 공부하지 못해도 아이들 인성에 좋은 이야기가 있어서 읽어볼만 했던것같아요.

 

차례를 살펴보니, 이솝우화는 '감사, 겸손, 끈기, 배려, 사회성, 자존감' 등등.. 아이가 꼭 익혔으면 좋을 내용들의 분류로 나뉘어져있어요.

첫 이야기는 사자의 은혜를 갚은 들쥐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갖지 않은 사자가 어떤 곤경에 빠지게 되었는지 나오는 내용이 등장하네요.

생각해보니, 저 어릴때는 이솝우화 참 많이 읽으며 자랐던것 같은데, 저희 아이들에게 읽어주진 않아더라구요.

몇몇 내용은 유치원에서 들어본 적이 있지만, 대부분 모르는 내용인것같더라구요.

 

책 내용이 한두페이지로 이루어져있어서 1학년 혼자 앉아 읽을만한 분량이라 더 좋았네요.

 

이야기와 잘 어울리는 삽화도 예뻤고, 고사성어와 이솝우화의 내용 연결해서 설명 해주는 부분도 마음에 들었답니다.

아이도 재밌는지 어렵지 않게 읽더라구요.

책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개구장이라도 이솝우화니까 재미있게 읽고, 관련 고사성어와 속담도 배울수있는 책이였어요.

 

첫 고사성어 책으로 딱 좋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