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만화로 배우는 고사성어 - 논술력 향상과 사고력 증대를 위한 학습만화
권용선 지음 / 홍익교육(아이한자) / 2016년 6월
평점 :
품절


아이가 어릴때 한자공부를 시켜본적이 있어요. 아이들이 처음 한자를 배우면 글자를 알아간다는게 재미있기도하고 그 뜻과 의미를 아는게 신이나서 잘 배우는데 조금 오래 공부를 하다보면 쓰기 어려운 한자가 나와서 지겨워하는 타이밍이 한번씩 오더라구요.
주변에서 그때 고사성어를 하나씩 알려주면 다시 한자에 재미를 붙일꺼라는 말을 들어서 안그래도 아이수준에 맞는 재미난 고사성어 책을 찾고 있었는데, 딱딱한 책이 아닌 만화로 배우는 고사성어 책이 있어서 너무 반가웠답니다!
[만화로 배우는 고사성어]는 227개의 고사성어를 한 페이지에 한개씩 담고 있어요.
꽤 분량이 많다 싶지만, 만화로 되어있으니까! 아이가 거부감을 전혀 느끼지 않더라구요!
6칸으로 나뉘어진 만화에는 해당되는 고사성어에 대한 대화 내용이 나와있어서 한자의 뜻 대한 이해를 돕고 있어요. 등장 인물들이 나누는 짤막한 대화인데도 그 뜻을 전하는데는 충분하네요. 유머가 포함되어있어서 그런가봐요.
그 아래는 칸으로 나뉘어 고사성어 뜻을 설명하고 있고 마지막 줄에는 한번씩 써보는 칸이 나와 있어요.
쓰는 공간이 딱 한칸이라 한번 써본것으로 한자쓰기까지 마스터 할순 없지만 쓰는 순서대로 한번씩 써보면 기억에 훨씬 더 오래 남아있겠죠.
그래서 이 책은 아이들만 보는 책이 아니라 온가족이 돌려볼수있는 고사성어 책이랍니다.
사실 엄마아빠도 고사성어에 들어가는 한자를 다 아는것은 아니라서 아이랑 같이 보면 너무 좋을것같아요.
물론 부작용이 있다면 아이는 한자보다는 만화에 더 집중해서 본다는 점일텐데 ^^ 일단은 뭐든 관심이 생겨야 공부할 마음도 생기는거니까, 아이에게 권하기 딱 좋은 책인것같네요.
책의 부록으로는 아이가 좋아하는 속담풀이와 주제별 고사/사자성어가 나와있어요.
나이에 대한 한자는 맨날 헷갈리는데 이순, 환갑, 고희, 희수, 망구.. 순서대로 다시 한번 확인했네요.
요즘은 이 책보면서 아이와 문제내고 맞추기 게임을 하면서 더 재미있게 배운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