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 무척추동물 ㅣ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15
봄봄 스토리 글, 최우빈 그림, 신동훈 외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6년 6월
평점 :



<브리태니커 만화백과>를 활용하는 3단계 방법
step01 학습내용을 시각적인 이미지로 정리한 인포그래픽으로 핵심 정보를 미리 접한다.
step02 재미있는 만화와 꼼꼼하게 정리된 정보 페이지를 읽으며 학습 내용을 이해한다.
step03 뒷부분에 수록된 '브리태니커 세계 대백과사전'을 읽고 심화 정보를 만난다.
요즘 아이들은 학습만화를 참 좋아하죠. 아이도 학습만화는 참 잘보는데 유명한 브리태니커 만화백과를 만나는건 처음이였네요.
무척추동물, 아이들에게 다소 생소하게 들릴것 같아서 일단 무척추동물이 뭔지 설명해줘야하나 싶었는데 책에서 자세히 이야기하고 있네요.
슬기와 로운은 현미경박사님과 어린이를 위한 다큐멘터리 촬영에 초대되어서 무척추동물에 대해 배우게 되어요.
차례는 크게 무척추동물, 해면동물과 자포동물, 편형동물과 선형동물, 환형동물과 연체동물, 극피동물과 절지동물로 나뉘는데 엄마도 학교다닐때 배웠던 단어들이라 왠지 반가웠네요.
무척추동물 내용이 왠지 어려울것같았는데 제가 먼저 책 읽어보니까 초1도 읽기 어렵지않겠더라구요.
아이에게 엄마 등에 뼈가 있는게 느껴지는지 만져보라고 했어요. 등에 뼈가 있으면 척추동물 달팽이, 문어, 불가사리, 거미, 해삼..처럼 등에 뼈가 없으면 무척추동물인거죠!


책은 올 컬러로 되어있고 중간중간 아이의 이해를 돕는 실사진이 수록되어있어서 아이들이 보기 참 좋아요.
게다가 아이들이 주인공이라 모르는것 투성인 저희 아이들이 궁금했던 내용들을 만화에서 모두 친절히 설명해주고 있네요.
책 내용중에서 저희 아이는 몸의 일부를 잃어도 재생이 된다는 플라나리아를 가장 신기해하더라구요.
엄마도 예전에 과학수업때 배운 기억이 나는데, 몸을 가로로 자르면 머리쪽에서 꼬리가, 꼬리쪽에서 머리가 돋아나는 신기한 생물도 있다는걸 알고 정말 재밌어하더라구요. 보고싶다는데 플라나리아는 어디서 구하는걸까요? 후후
학습만화의 강점은 바로 아이들이 책을 공부라 생각하지않고 만화를 보며 학습내용을 어렵지않게 받아들일수 있다는 것같아요.
이런 책은 읽으라고 하지 않아도 알아서 참 찾아 잘보더라구요.
안그래도 학교 입학해서 백과사전을 하나 들여줘야하는데 어떤 책을 고를까 고민하던 차였는데 브리태니커 만화백과 너무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