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기초 중국어법 - 2016 개정판, 무료 핵심강의 20강, 무료 동영상 CD, 미니회화북, 쓰기노트, MP3 다운로드 시원스쿨 중국어 시리즈
시원스쿨 중국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6년 3월
평점 :
품절


중국어를 한번이라도 배워봤거나 시도해본 사람이라면 중국어를 배울때 어려운점으로 발음, 사투리, 한자를 꼽을것이다. 사투리는 못알아듣는다 쳐도 내가 하는 발음이라도 제대로 배우려면 아무래도 그냥 책자보다는 인터넷 강의라도 듣는게 더 빠르다고 판단했는데, 시원스쿨 기초중국어법 책에서는 핵심강의 동영상과, 간체자쓰기노트, 미니화화북, mp3파일등을 책 한 권에 담고 있다.

 

책의 구성은 먼저 "단어 연결법" 학습으로 한국어와 중국어 단어를 각각 익힌 후에 두개이상의 단어로 문장을 만들도록 되어있다.

나는 + 좋아 = 나는 좋아

워 + 하오 = 워하오

나는 + 안 좋아 = 나는 안좋아

워 + 뿌 하오 = 워 뿌하오

 

문장의 구조를 익힌 후 단어를 성조에 따라 어떻게 발음하고 표현하는지 배워서 배운 내용을 직접 적어서 암기한다.

다음장을 넘기니 '1초만에 한국어로 말하기' '1초만에 중국어로 말하기'가 나오는데 여기서 쉬지않고 5번 체크해가며 빠르게 머리를 굴리다보면 신기하게도 어느새 몇장의 페이지가 넘어가져있다. 독특한것은 한자 자체에 발음이 적힌게 아니라 한국말 발음위에 성조를 표시해서 한국말로 표현하면서 발음하고 쓰면서 한자를 익히면 된다는거다.

 

 

그렇게 1장을 빠르게 넘기고 나니 중국어가 왠지 만만해보였다. 다음 장에서는 앞서배운 장에서 배운 내용에 조금 더 살을 보태어 워 하오 (나는 좋아) -> 워먼헌하오 (우리는 아주 좋아) 식으로 확장시켜 나가는 식이라 한단원을 오래 붙잡고 있을 필요없이 술술 넘어간다.

또, 한국어 중심으로 발음을 가르쳐주고 한자와 한국어의 발음을 같은 색으로 표시하고 있어서 한자쓰는 방법만 조금 연습한다면 중국어 기초 학습편은 금방 넘어 갈 수 있을것같다.

 

책부록 시디 속 동영상(기초말하기 1-3강, 왕초보1-3강)을 폰에 담아 출퇴근시 오가며 보고 그 다음에 책을 펼쳤더니 처음의 먹먹함이 덜했던것같다. 정말 기초만 배우기에 딱 좋은 책이다.

고등학교때 배웠던 니하오의 '니'자 발음도 기억이 가물가물해지는 늙은 머리로도 다시 중국어를 배우고 싶다는 의지를 불태워 주는 책인듯하다~ 왕왕초보 중국어 학습자들에게 강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