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등생 과학 2016.3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6년 2월
평점 :
품절
스토리텔링 융합과학 매거진 우등생 과학!
항상 흥미진진한 내용으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해주면서 엄마도 안심하고 보여줄수 있는 어린이 학습잡지라서 너무 좋아하지요.
2016년 3월 우등생과학은 멋지게 돌아온 쿵푸팬더3 탄의 영화 표지가 장식하고 있네요.
늘 책의 주된 내용이 되는 아이템이 표지니까~ 아하! 이번에는 무슬에관한 이야기인가보다 하고 눈치를 채곤 책을 펼쳤지요.
1, 2탄 쿵푸팬더 시리즈를 너무 재미있게 본터라 아이도 더 기대했던것도 사실이구요^^
책을 펼쳐보니 쿵푸팬더 말고도 영화 하트오브더씨의 장면들을 실으면서 고래에 대한 궁금증을 풀고 있네요.
과학 백과사전을 펼치면 여러가지 실험결과나 단어 설명이 줄비하겠지만, 우등생과학에는 이렇게 영화나 애니, 생활속에서 등장하는 궁금증을 과학적 접근으로 쉽게 설명해주어서 아이들도 더 잘보고 엄마도 같이 읽고 대화 할 수 있어서 좋답니다.
예능프로 정글의 법칙에서 왜 사람들이 물고기를 한번에 많이 잡지않고 한마리로 여러사람이 나누어 먹냐고 묻던 아이에게 이번호 우등생과학을 읽으면서 자연은 정복대상이 아니라 우리가 도움을 받아야하는 입장에서 보호해야하는 것임을 설명해 줄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경칩이라는 이야기를듣고 왜 개구리가 깨어나요? 묻던 아이에게 계절의변화에대한 설명해주기 좋은 페이지도 있었구요, 쿵푸팬더 페이지에서는 무술과 과학의 관계, 정신력등에 대해 보고 알려주니까 태권도 학원을 잠시 쉬었던 아이가 다시 학원에 나가고 싶단 소리를 하네요.
그 외에도 마법페이지도 재미있고, 만화도 재미나고, 한권에 얼마나 담긴내용이 다양한지, 정말 우등생과학은 만나볼때마다 '알차다'소리가 절로 나오네요.
게다가 학습편도 너무 잘 나와있는데, 아직 아이가 어려서 우등생과학에 달려있는 학습은 일단 접어뒀구요, 우등생학습 1학년편을 열심히 풀었지요.
우등생과학 잡지는 그달이 지났다고해서 끝난게 아니라 두고두고 심심할때마다 꺼내서 봐도 재미나니까 차곡차곡 모아두고 있어요.
어른이 읽어도 재미나고 과학상식이 풍부해지는 잡지~ 우등생과학 ! 이번호도 넘넘 재미있게 봤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