짬짬이 세계여행 1 - 미국과 북아메리카 몬스터빌리지 짬짬이 세계여행 1
하이브로 편집부 지음 / (주)하이브로 / 2015년 3월
평점 :
절판


 

 

 

아들녀석은 어릴때부터 세계지도 보는걸 참 좋아했답니다. 그래서 평소에 게임하자~총싸움하자~보다 엄마~지도보자! 하는 경우가 더 많지요. 봐도봐도 신기한것 궁금한것 투성인 아들녀석을 위해 엄마도 세계문화 공부를 좀 더 열심히 해야하는데 ^^ 아이 혼자 세계문화를 배울수 있는 책이 나왔다고해서 얼른 찾아보았어요.

 

highbrow / 짬짬이 세계여행은 세계 여러나라의 지리, 문화, 역사, 지도, 지구촌 문제등을 초등 사회 필수 개념과 교과 학습의 다양한 주제로 담고 있다네요. 짬짬이 세계여행시리즈는 미국,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등등 총 12권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제가 오늘 받은 책은 1권 미국과 북아메리카 지역에 관한 내용이지요.

배송이 되기전까진 책인줄 알았는데! 어머나! 받아보니까 불필요한 포장과 책표지를 모두 깔끔하게 없애고 마치 신문처럼 하루 한장 펼쳐 볼 수 있도록 만들어진 구성이였어요.

어쩐지 내용은 참 알찬데 책가격이 만원이 넘지 않더라구요. 오호~ 이런 독특한 책도 너무 괜찮은데요? ^^

 

구성은, 미국과 북아메리카의 내용이 담긴 종이 30장이랑 가로 90cm, 세로 60cm의 대형 벽그림 지도, 주사위를 굴려서 미국여행을 떠날수 있는 재미난 보드게임 1장, 책을 읽으면서 떠오르는대로 적고 붙이고 그릴수 있는 북아메리카 마인드맵, 그리고 책속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직접 만들수 있는 빅페이퍼 토이 만들기 자료 등이 들어있었답니다.

다양한 그림과 지도, 사진, 그림이 구성 내용을 읽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학습이 될것같은데 게임과 마인드맵 그리고 만들기 재료까지!! 구성이 너무너무 알찬거 있죠!

정말 이거가지고 매일매일 하루 한장씩 읽고 게임하며 놀면 '미국과 북아메리카'에 대해선 이제 척척박사가 될것만같아요!

그리고 그 모든 구성이 종이로 되어있다는 점도 너무 괜찮은 아이디어 인것같아요!

 

안그래도 집에 세계문화 전집 비싼거 있는데~ 지도는 좋아하면서 그건 이상하게 잘 안보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호기심에 이 책을 선택했는데, 아이가 책읽어주고 게임해주고 하는걸 재미있어하니까 12권 시리즈 한권한권씩 사다가 보여줘야겠단 생각이 드네요.

초등학교 저학년 정도면 혼자 읽고 공부하기 딱 좋은 책인것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