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아리 한글 쓰기 - 기초부터 응용까지 마스터하기 병아리 한글쓰기 학습교재
배수현 지음 / 가나북스 / 2015년 2월
평점 :
품절


입학을 앞둔 우리 병아리, 이제 글씨를 예쁘게 쓰는법도 배워야하기에 병아리 한글쓰기 책을 만나봤어요.

책은 아이들 국어 노트 처럼 한글을 직접 쓰면서 익히도록 구성 되어있답니다.

받침이 없는 글자는 대체적으로 잘 읽고 쓰지만 아직 바르게 쓰는 법을 몰라서 고심중이였는데, 책이 노트식이라 도움을 받을수 있을것같더군요.

책의 목표는 일단 글씨쓰기 학습을 통해 우리글을 바르고 예쁘게 쓰기,

그리고 글쓰기 연습을 통해 논리적으로 생각하는 힘과 글짓기 실력향상까지 도움을 받을수 있다고 되어있네요.

처음 시작은 자음과 모음을 차례대로 써보고 간단한 단어와 그 다음 기본 낱말을 연습합니다.

노트의 칸은 따라쓰는 칸 한줄과 빈 칸 한줄로 두줄을 쓸수 있게 되어있는데, 저희 아이처럼 아직 작은 칸에 글씨를 쓰는것이 익숙하지 않은 아이는 조금 연습이 필요할것같더라구요.

그래도 욕심내지 않고 하루에 한두페이지 정도 아이의 진도에 맞춰 학습하면 충분한 효과를 볼것같아요.

기본 낱말을 익힌 후에는 어휘력 구사하기 라고 짧은 문장을 따라서 써봅니다.

깡충깡충 토끼가 뛰어 갑니다.

방글방글 아기가 웃습니다.

엉금엉금 거북이가 기어갑니다.

이렇게 짧은 문장을 여러번 익힌후에 우리나라 문화, 우리나라 행정구역, 자연환경보호를 이어 편지글쓰기 까지 다양한 단어와 문장을 익힐수 있겠네요.

한가지 재미났던점은 우리나라 영화제목 써보기 편에서 최근 개봉한 명량, 님아 그 강을 건너지마오, 국제시장, 뽀로로 같은 단어도 있었다는 점이였어요. ^^*

한글을 떼려는 아이들 뿐 아니라 바른 글씨를 연습하려는 아이, 국내 다문화 가족의 한글쓰기에도 도움이 될수 있는 내용의 책입니다. 글씨체가 바르지 못한 성인들도 따라서 써보면 좋을것같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