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17년 월간우등생학습(1년) - 2학년
천재교육(정기구독)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아이들 긴긴 겨울방학동안 뭐하고 보내게 할까~아직도 고민하고 계시는 부모님들이 계실까요?
저도 가끔 다른 아이들은 뭘하며 보낼까..궁금해하는데, 천재교육에서 월단위로 나오는 아이들을 위한 교재가 있었더라구요.
특히 겨울방학에는 매일하는 학습지나 다니는 학원이 따로 없다면 아이들 마냥 놀기만하는게 걱정스러우기 마련인데, 겨울방학호라고 딱 찍혀서 나온 교재가 있다니 참 반가웠답니다.
일단 겨울방학호로 받은 한세트의 구성은 우등생과학잡지, 월간우등생학습, 하루에 2쪽씩푸는 일일수학, 새학년평가, 교과서수학, 스토리텔링수학 그리고 정답및풀이 이렇게 총 7권의 교재가 들어있답니다.
아무래도 아이가 가장 마음에 들어하는 교재는 우등생과학편이였어요.
특히 이번호에는 '인간 동면'에 대한 내용이라서 평소 냉동인간에 대한 지대한 관심과 궁금증이 많았던 아이가 매우 좋아하더라구요. 동물들이 겨울잠을 자는 원리를 떠올리며 아이도 사람은 추운겨울동안 모두 잠들면 좋겠다고 하던데, 책에서는 원할때 재웠다가 깨우는 인간 동면과 모든 세포 기능을 정지시키는 냉동인간의 차이점을 상세히 알아볼수 있어서 재미있었어요.
미키마우스를 만들어낸 월트 디즈니가 현재 냉동인간으로 보관중이라니 정말 놀라운 사실도 알아냈죠~
그 외에도 명화의 기술과 곤충으로 만든 요리, 배꼽이야기등 또래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내용들이 가득이여서 한참 재미있게 읽었답니다. 특히 쇠똥구리 만들기가 부록으로 들어있어서 평소 라바캐릭터를 좋아하는 아이가 너무 좋아했어요.
과학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월간 우등생과학은 정기구독해도 꽤 실속있겠더라구요.
다음 월간우등생학습편에서는 국어와 통합교과를 미리 공부해볼수 있답니다.
생각보다 많은 글밥에 아이들이 힘들어하지 않을까 걱정스럽지만~ 1,2월 내용이 얇은 교재 한권이니까 천천히 시작해도 좋을것같아요.
저는 교재중에서 일일수학이 가장 마음에 들더라구요.
하루에 2쪽씩만 차근차근 해내가면 아이가 부담도 덜 느끼고 엄마도 따로 학습지 신경쓰지 않아도 좋을것같아요.
딱히 선행학습을 권장하는 편은 아니지만, 겨울방학동안 마음이 헤이해지지 않도록 월간 우등생으로 자리를 잘 잡으면 새학기도 무리없이 진행할수있을것같네요.
정기구독 생각해봐야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