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뱅크 주니어 新HSK 붐붐 1 - 1급 중국어뱅크 주니어 新HSK 붐붐 1급 시리즈 1
김인숙 지음, 호효청 감수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어릴때 언어학습이 더 좋다는 이야기가 있지요. 실제로 아이들은 스펀지 처럼 뭐든지 빨아들이는 습성이 있어서그런지 한번 가르쳐주면 잘 잊지 않더라구요. 제가 학창시절에 중국어를 조금 배웠던지라 몇가지 말들을 중국어로 이야기해준적이 있었는데 몇일이 지나고서도 아이가 그 말을 그대로 따라하고 있어서 중국어 학습도 영어처럼 빨리 들여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주니어 신 HSK 붐붐 1 - 1급   은 아이들의 중국어를 처음 학습하려는 아이들에게 알맞는 교재랍니다.

일단은 중국어의 처음 기초부터 차근차근 설명하고 있고 책한권 안에 쓰기노트와 실전모의고사, 오디오 시디3장을 모두 담고 있어서 이 한권으로 혼자서 중국어 능력 시험 1급을 준비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만들었어요. 가격도 그닥 비싸지 않던데 참 알차더라구요. 중국어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이라면 한자같은 글자와 그 아래 영문으로 표기된 발음표기에 아마 정신이 없을거예요.

하지만 책에 들어있는 시디를 틀고 얼추 발음을 흉내내다보면 자주 사용되는 한자도 눈에 익고 성조를 읽는 방법도 금방 알게될것같더라구요.

조금 당황스러웠던것은 본문이 시작되고 간단하게 배울 단어를 익힌 다음 장에는 서로의 대화가 오가는데 따로 한글해석표기가 없다는 거였어요. 중국어 능력 시험을 목표로 학습하는 내용이니 어느정도 수준이 필요한건가 싶어서 찾아보니 책의 뒷편에 책의 해석부분이 따로 나와있더라구요. 스스로 해볼수 있는 곳까지 해보고 해설을 참조하면 될것같아요.

곳곳에 新HSK 필수단어는 마치 형광펜을 그어놓은것처럼 표시해두었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어요.

본문을 읽고 따라 쓰고 문제 풀이하며 발음들어가면서 공부하면 시험결과는 걱정안해도 될것같더군요.

이 책을 재미있게 공부 할 수있는 또 한가지 이유는 중국사람이 좋아하는 숫자와 싫어하는 숫자 같은 중국에 대한 깨알 정보가 담긴 페이지가 있다는 것과 중국어 이름표 만들기, 노래부르기 같은 재미난 페이지가 있다는 거였어요.

확실히 혼자 학습하려면 어려움이 많을텐데 세세한 배려에 책 참 잘만들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아이와 함께 공부해보고 싶은 욕심이 드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