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 종이접기 : 동물편 - 창의력이 반짝반짝
프라이드디자인 편집부 지음 / 프라이드디자인 / 2013년 11월
평점 :
절판


 

창의력이 반짝반짝 ~ ☆ 종이접기가 아이들 창의력과 소근육발달, 그리고 인지능력에 얼마나 좋은지 말 안해도 다들 아시죠?
준비재료도 딱 종이만 가지고 있으면 만들고 싶은건 모든지 만들수 있으니 그것보다 더 좋은 놀이가 또 어디있겠어요~
그런데 요즘 유행하는 종이접기는 조금 특별한게 있답니다.
바로 만드는것에서 끝나는게 아니라 접기후 살아 움직이는 종이를 볼수 있다는거예요!
꺅! 생각만해도 너무 신기하지 않나요? ^^
일단 , 책을 받은 다음 프라이드디자인 <증강현실종이접기> 어플을 다운받았답니다.
여기서 잠깐! 증강현실BOOK은
증강현실을 이용한 학습은 현존감을 높여 추상적이거나 복잡한 내용에 대한 직관적인 이해를 도울수 있다네요.
실제로 가상현실을 활용한 교육이 아이의 흥미, 동기유발, 공간지각 능력의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고도하구요.
눈앞에서 펼쳐지는 신세계를 같이 감상해보아요~
일단 책속에 종이접기의 종류에는 사자, 고래, 고양이, 달팽이, 개구리, 열대어, 닭, 펭귄, 앵무새, 강아지 이렇게 10가지 동물들이 들어있어요. 전 가장먼저 깜찍하고 귀여운 고양이를 골라봤네요.
접는 방법이 책만봐도 간단하고 특히 종이접기 종이에 선표시도 되어있어서 다섯살 우리 꼬맹이도 쉽게 접을수가 있는데 그래도 잘 모르겠다는 분은 책 상단에 [접는 동영상보기]가 나와있으니까 이걸 참고해서 접으시면 되겠네요 ^^
책의 뒷장에 요렇게 종이접기용 종이가 A4용지 크기로 들어있는데, 그것도 2장씩이라 아이 하나 나 하나 나눠서 접어도 좋고,
아이가 실패해도 한장 더 꺼내주면 되니까 넘 좋아요. ^^ 잇힝~♡
세네번 접기를 하니까 고양이가 뚝딱 완성되었습니다. 그림도 그려져있어서 만들어놓고서도 너무 예쁘지요~
아래 화면은 종이접기한 고양이를 어플로 비춘 모습이예요.
헛.. 고양이 얼굴이 박스처럼 열리면서~~ 짜짠~ 별이 쏟아지고 그 안에서 피아노를 치는 고양이가 튀어나와요~~~ !
꺅! 신기해라~~~
더 재미난 점은 이 고양이의 피아노를 터치하면 소리가 난다는거죠.
무슨소리? 피아노소리!! 와우~ 정말 멋지네요 ^^
이건 고래를 접어서 어플로 비춘 모습이예요.
고래 눈안의 별들이 똘망똘망~ 너무 귀여워요. 아이도 고래를 가장 좋아하네요.
화살표 표시된 부분을 터치하니 (스마트폰을 터치한겁니다) 별이 쏟아집니다~~ 꺅 예뻐라 ^^ 
위 사진은 개구리를 접기 전인데, 그냥 그 종이를 비춰도 이렇게 움직임이 보이네요.
어디서 파리가 나타난건지 개구리가 파리를 쫏아서 눈을 돌리고 있어요.. 푸핫..
전에 증강현실이 적용된 동화책을 본적있어서 오늘 처음 증강현실을 본건 아닌데,
이건 정말 볼때마다 신기하네요.
보는사람들 모두 아이든 어른이든 재밌다며 난리예요 ^^ 폰이아니라 탭이였다면 터치하면서 놀기 더 좋았을것같아요.
아, 근데 저는 제목만 들었을때는 종이접는 모습을 증강현실로 보여주는줄 알았거든요.
그것도 꽤 괜찮지 않나요? 그런 책이 나왔음 좋겠어요. ^^
암튼 아이가 종이접기는 복잡하다고 몇번 접다 말곤했었는데, 동물 접는 방법이 간단하고 재미있는 활용을 할 수 있어서 아이도 종이접기에 대한 흥미를 가질수 있었던 시간이였던것같아요.
(문제는 아이가 다른 종이들도 움직이겠거니하고 비춰보자며 졸랐다는거? ㅋㅋ)
좀 더 다양하고 알찬 내용들로 2탄 만들어졌음 좋겠네요. 책 재미있게 잘 봤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